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열 대통령 "항공우주청, 美 NASA처럼 만들 것"



경남

    윤석열 대통령 "항공우주청, 美 NASA처럼 만들 것"

    핵심요약

    윤석열 대통령, 진해 부산신항서 '제7차 비상경제민생회의' 주재
    박완수 경남지사, 방산부품 국산화 위해 경남에 방산부품연구원 설립 건의

    연합뉴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항공우주청을 미국의 NASA처럼 만들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31일 경남 창원 진해구에 위치한 부산항신항에서 열린 '제7차 비상경제 민생회의'에서 "항공우주산업의 산업·안보·R&D 정책지원 등을 모두 포괄하는 항공우주청을 경남 사천에 조속히 설치해 달라"는 박완수 경남지사의 건의에 대해 이같이 밝히고 "대통령실 주재로 최근 유관 부처 관계자들이 항공우주청 설립을 위한 회의를 가졌고 추진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비상경제 민생회의는 윤석열 대통령, 원희룡 국토부장관, 이창양 산업부장관, 조승환 해수부장관을 비롯해 박완수 경남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박 지사는 이날 회의에서 항공우주청 조기설립 외에도 방산부품연구원 설립, 기업 인력부족 해소 등을 건의했다. 박 지사는 윤 대통령에게 "경남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가져달라"면서 항공우주청 조기설립 외에도 방위산업 부품 국산화를 선도할 수 있는 방산부품 연구원의 경남설립과 기업체 인력부족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주 52시간제 개선, 외국인 근로자 수급 확대 등을 건의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