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英, 세계 첫 오미크론용 백신 사용승인



유럽/러시아

    英, 세계 첫 오미크론용 백신 사용승인

    오미크론 대응에 기존보다 중화항체 8배 증가
    하위변이엔 기존의 1.69배…EU, 내달 승인 전망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연합뉴스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연합뉴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처음 승인한 영국이 오미크론 변이용 백신도 처음으로 사용을 허가했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MHRA(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는 이날 성인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샷(추가접종)으로 모더나가 개발한 백신의 사용을 승인했다.
     
    이 백신은 임상시험에서 오미크론(BA.1) 변이와 기존 코로나19에 대한 강한 면역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모더나는 지난 6월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4차 접종용 백신의 중화항체가 8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MHRA는 이 임상시험 결과를 토대로 현재 우세종인 오미크론의 하위변이인 BA.4와 BA.5에 대한 면역 반응도 좋다고 평가했다. 모더나에 따르면 변이용 백신이 하위 변위에 대해 만드는 중화항체 수준은 기존 백신보다 1.69배 더 높다.
     
    MHRA는 또 모더나의 새로운 백신에 안전상 심각한 문제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EMA(유럽의약품청) 관계자는 오는 9월쯤 EU(유럽연합)에서 코로나 변이용 백신의 사용승인이 나올 것으로 내다봤다. 반면 미국 FDA(식품의약국)는 BA.4와 BA.5 등 하위변위도 포함한 오미크론용 백신 개발을 요청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을 생산하는 인도의 SII(세룸인스티튜트)는 6개월 안에 오미크론 변이 전용 백신이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