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우상호 "김경수 사면, 한동훈 한 사람 때문에 무산"



정치 일반

    우상호 "김경수 사면, 한동훈 한 사람 때문에 무산"

    • 2022-08-13 16:00

    "대통령실 반응 나쁘지 않았으나 갑자기 분위기 바뀌어"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은 13일 광복절 특별사면에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포함되지 않은 것을 두고 "(한동훈) 법무부 장관 한 사람 때문에 무산됐다"고 밝혔다.

    우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남 김해운동장에서 열린 합동연설회에 참석해 "오늘 이 자리에 꼭 같이 있었어야 할 동지 김경수 전 지사를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우 위원장은 "한 달 전부터 사면 복권을 위해 민주당 지도부가 백방으로 움직였다. 대통령실 반응도 나쁘지 않았고 불과 일주일 전만 해도 잘 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확인했었다"면서 "그러나 갑자기 2, 3일 전부터 분위기가 바뀌었다. 한동훈 장관 때문에 어려울 것 같다는 이야기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법무부 장관 한 사람 때문에 김 지사의 사면이 무산됐다는 소식을 듣고 '대한민국 참 큰일 났구나, 법무장관이 세구나' 했다"고 덧붙였다.

    우 위원장은 "참으로 답답한 마음"이라며 "윤 대통령의 통합 정신은 어디에 있는지 문제를 제기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우리가 김 전 지사의 몫까지 더 열심히 싸워 국민의 지지를 받는 수밖에 없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