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허식 인천시의장 SNS에 "문재인 구속…경찰 나부랭이 처벌" 논란



경인

    허식 인천시의장 SNS에 "문재인 구속…경찰 나부랭이 처벌" 논란

    핵심요약

    현재 해당 글 삭제…"尹 정부 대항하는 경찰에 불만 타인 글 공유" 해명
    인천경찰청 직장협의회 4일 허 의장 항의 방문 예정

    인천시의회 제공인천시의회 제공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이 행정안전부의 '경찰국 신설'에 반대하는 일선 경찰을 비하하는 글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려 논란을 사고 있다.
     
    허 의장은 또 "문재인 전 대통령을 검찰 소환해 구속하라"고 언급하며 강도 높게 비난했다.
     
    3일 인천경찰청과 시의회 등에 따르면 국민의힘 소속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은 지난달 27일 자신의 SNS 계정에 "당장 문재인부터 검찰 소환해라. 지금 당장 문재인부터 잡아넣어라. 가능한 모든 수단 동원해 구속하라. 경찰 나부랭이들 그때도 까불면 전부 형사처벌해라. 이건 내전 상황이다"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의 또 다른 글에는 "노조와 같은 경찰직장협의회는 2020년에 만들어졌다. 만든 X이 바로 문재인다. 나라를 망가뜨리려는 간첩질의 인환이다"라고 적혀 있다.
     
    문재인 정권 때 만들어진 경찰직장협의회가 '경찰국 신설'을 반대하자 문 전 대통령을 구속해야 한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이 SNS에 공유한 글. 독자 제공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이 SNS에 공유한 글. 독자 제공
    해당 글은 현재 모두 삭제된 상태다. 허 의장은 경찰들이 윤석열 정부에 대항하는 것에 불만이 있어 타인이 작성한 글을 공유한 것이라고 해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경찰청 직장협의회는 허 의장이 공유한 글이 편향되고 경찰관들의 명예를 침해했다고 판단하고 4일 인천시의회를 항의 방문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