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상민, '밀정의혹' 경찰국장 관련 "여러 이야기 듣는 중"



사회 일반

    이상민, '밀정의혹' 경찰국장 관련 "여러 이야기 듣는 중"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23일 '밀정 의혹'이 불거진 김순호 초대 경찰국장과 관련해 "이런저런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 장관은 이날 경찰청 을지연습장에 격려 방문한 후 기자들과 만나 경찰국장 교체도 검토하고 있느냐는 물음에 "일단 이야기를 한번 쭉 들은 다음에 상황이 어떤지 한 번 보겠다"며 이같이 답했다.

    이 장관은 지난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업무보고에서도 더불어민주당 측에서 김 국장의 교체 필요성을 지적하자 "한번 검토해보겠다"고 언급했다.

    김순호 초대 행안부 경찰국장. 박종민 기자김순호 초대 행안부 경찰국장. 박종민 기자
    김 국장은 1989년 노동운동단체 인천부천민주노동자회(인노회) 동료들을 밀고하고 그 대가로 경찰에 대공요원으로 특채된 의혹을 받고 있다.

    인노회 활동 전에는 학생운동을 하다 강제징집 된 이후 국군보안사령부(현 군사안보지원사령부)의 녹화사업(사상전향 공작) 대상자로 관리받았다. 이후 프락치(끄나풀)로 활동하면서 대학 서클 동향을 수집해 보고했다는 의혹도 있다.

    이 장관은 화물연대의 하이트진로 본사 점거 사태에 대해서는 "아직 심각한 상황은 아닌 것 같다. 좀 두고 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조합원들이 인화물질을 소지하고 있다는 소문에도 "정확하게 확인된 건 아닌 것 같다"고 했다.
    화물연대 조합원들은 손해배상 소송 및 가압류 철회, 해고자 복직, 운송료 현실화 등을 요구하며 8일째 점거 시위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