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장EN:]정병길 감독X주원의 도전 담긴 한계 없는 액션 '카터'



영화

    [현장EN:]정병길 감독X주원의 도전 담긴 한계 없는 액션 '카터'

    넷플릭스 영화 '카터' 제작보고회
    정병길 감독, 배우 주원 참석
    맨몸부터 자동차, 오토바이, 헬기, 기차, 스카이다이빙까지 익스트림 리얼 액션 등장
    오는 5일 넷플릭스 공개

    2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JW 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열린 넷플릭스 영화 '카터'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정병길 감독과 배우 주원. 넷플릭스 제공2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JW 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열린 넷플릭스 영화 '카터'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정병길 감독과 배우 주원. 넷플릭스 제공영화 '악녀'로 새로운 액션을 선보였던 정병길 감독과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강렬한 연기 변신을 선택한 배우 주원이 상상 이상의 액션 '카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넷플릭스 영화 '카터'는 의문의 작전에 투입된 카터(주원)가 주어진 시간 안에 자신을 되찾고 미션을 성공시켜야만 하는 리얼 타임 액션 영화다.
     
    신선하고 파격적인 액션을 보여준 '악녀'로 세계적인 호평을 받은 정병길 감독의 신작으로, 주원이 이전에 보지 못한 파격적인 모습은 물론 여러 작품을 통해 다져온 액션 내공을 마음껏 발휘할 예정이다.
     
    2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JW 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열린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정병길 감독과 주원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액션 영화를 만날 수 있을 거라고 자신했다.
     
    넷플릭스 영화 '카터'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영화 '카터'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타이틀 롤이기도 한 카터는 기억을 잃은 채 의문의 작전에 투입되는 인물이다. 주원은 작품을 선택한 배경에 관해 "이 작품을 기다리지 않았나 싶다. 오랜만에 영화를 찍는데, 이 작품은 꼭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처음 대본을 봤을 때는 가능할까 싶었지만 시도해보고 싶었다. 영화가 잘 나온다면 내 필모그래피에 엄청난 작품이 될 것 같아서 욕심을 냈다"고 말했다.
     
    정병길 감독은 주원을 캐스팅한 이유에 관해 "주원이 가지고 있는 우수에 찬 눈이 있다. 그런 눈을 가진 배우가 카터를 하게 되면, 카터가 가지고 있는 복잡한 심경을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함께 하게 됐다"고 밝혔다.
     
    정 감독은 주원이 기존에 갖고 있던 꽃미남 이미지를 완전히 바꿔 거친 느낌을 내길 원했다. 이후 티저 예고편이 나왔을 때 반응은 정 감독을 만족스럽게 했다.
     
    그는 "미국 3대 메이저 회사에서 '감독님 혹시 이 배우 신인인가요?'라며 문자가 왔다"며 "한국에서 있다 미국 영화 쪽에서 일하는 분이라 당연히 주원을 아는데도, 이미지가 너무 다르니까 그렇게 물었다. 기분 좋았던 문자"라고 이야기했다.
     
    넷플릭스 영화 '카터'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영화 '카터'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정 감독은 원테이크 촬영을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하기 위해 주인공 카터를 모든 기억이 지워진 채 의문의 작전에 투입된 인물로 설정했다. 자신의 이름도, 직업도 모르는 상황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목소리에 의지한 채 미션을 수행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어 오직 앞으로 나갈 수밖에 없는 카터의 원테이크 액션을 설득력 있게 표현해냈다.
     
    감독은 "원테이크로 찍다 보니 끊는 포인트가 있다. 한 번 틀리면 다시 또 돌아가야 하고, 시간과 노력이 다시 소비되기 때문에 나만의 포인트 지점이 항상 머릿속에 있었다"며 "예를 들어 30초 정도 찍으면 NG 날 걸 대비해서 20~25초 지점에서 컷을 건질 수 있는 편집 지점을 생각해 뒀다"고 말했다.
     
    원테이크 액션을 위해 주원은 4달가량 액션 연습을 했고, 고강도 액션 신 대부분을 직접 해냈다. 촬영장에 갈 때도 마치 카터처럼 싸우러 가는 마음이 들 정도였다.
     
    주원은 "카터 액션은 원테이크 액션이다. 영화의 러닝타임인 두 시간 내내 액션이라 봐도 된다"며 "그래서 합을 통째로 외우고 촬영에 들어갔다. 사실 현장에 따라 바뀌긴 하지만, 거의 두 시간 분량 합을 외우고 들어가야 해서 시간을 많이 투자해서 액션 연습을 했다"고 전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영화에는 맨몸부터 자동차, 오토바이, 헬기, 기차 그리고 스카이다이빙까지 액션을 위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했다. 덕분에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익스트림 리얼 액션 시퀀스를 완성했다.
     
    정병길 감독은 "10년 전에 시나리오를 썼고, 최종 완고는 2년 전 미국에서 6개월 정도 체류하면서 완성했다"며 "완성된 시나리오를 '존 윅' 시리즈의 채드 스타헬스키 감독에게 보여줬는데 '너무 재밌다. 어떻게 찍을 거냐'고 물어봤다. 내가 좋아하는 감독님들이 모니터 후 좋아해 주셔서 자신감을 갖고 만들었다"고 이야기했다.
     
    넷플릭스 영화 '카터'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영화 '카터'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정 감독은 특히 수많은 액션 신 가운데 헬기 신과 스카이다이빙 신, 그리고 영화 초반 목욕탕 액션 신을 꼽았다. 그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신은 카터가 처음 깨어나서 목욕탕으로 연결되는 액션 신인데, 한번 해보고 싶었던 신이었다. 사실 그 신은 내 꿈의 영화이기도 한 다른 시나리오의 메인 신인데, '카터'에 가져왔다. 그 시나리오의 신은 바꿔야 한다"며 웃었다.
     
    이어 "많은 부분을 주원 배우가 소화했다. 실제로 영화를 보면 알겠지만, 높은 건물에서 작살총을 쏴서 내려오는 게 있는데 그걸 실제로 했다"며 "처음에는 대역을 써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주원 배우가 흔쾌히 자기가 하겠다고 해서 굉장히 감사했다"고 밝혔다.
     
    '카터'의 일등 공신 중 한 명인 주원은 "내가 이렇게 믿었던 사람들이 있었을까 싶을 정도로 위험한 신이 굉장히 많은데 내가 하기 전에 액션팀에서 리허설을 10번 이상을 해줬다"며 "배우가 안전에 대해 확실한 믿음을 갖고 촬영할 수 있겠다고 판단한 후 내게 보여줬다. 그분들이 없었더라면 내가 화끈한 액션을 못 했을 수도 있다. 이 자리를 빌려서 다시 한번 액션팀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주원은 "지금까지 많은 액션 영화가 있었고 훌륭한 작품이 많았지만, 나는 자신 있게 '카터'는 새로운 영역의 액션 영화라고 말할 수 있다"며 "'카터'로 인해 한국 액션 영화를 세계에 널리 퍼트릴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든 도전이 고스란히 담긴 리얼 타임 액션 '카터'는 오는 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넷플릭스 영화 '카터'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영화 '카터'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