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나사렛대 임종현 학생…자폐 딛고 피아노에 천재적 재능 발휘



대전

    나사렛대 임종현 학생…자폐 딛고 피아노에 천재적 재능 발휘

    임씨 자폐 스펙트럼 장애에도 절대음감과 천재적 청음 능력 발휘

    임종현 학생. 나사렛대 제공임종현 학생. 나사렛대 제공
    최근 자폐 스펙트럼(ASD)을 가진 변호사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가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자폐스펙트럼 장애를 갖고 있으면서 뛰어난 피아노 연주실력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학생이 있어 화제다.
     
    주인공은 나사렛대학교 음악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임종현(21)씨다. 임 씨는 청주에서 태어나 7세 때 자폐 스펙트럼 장애 판정을 받았다. 그가 음악을 처음 만난 건 초등학교 때이다.

    신체발달이 느린 임씨를 걱정한 어머니가 집근처 태권도학원을 보냈으나 옆 학원 인 피아노학원의 피아노소리에 더 관심을 보여 피아노를 배우면서이다.
     
    중학교때 임 씨를 지도한 방과후 교사는 절대음감과 천재적이고 뛰어난 청음에 피아노전공을 권유했고 예고에 입학해 본격적으로 피아노를 배운 뒤 2019년 대한민국 장애인예술경연대회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나사렛대 제공나사렛대 제공
    나사렛대 음악학과에 입학하게 된 건 지도교수인 박지원 교수를 만나면 서다. 면접고사에서 눈을 마주치지 못하고 질문에도 말이 없던 임 씨를 면접위원들의 우려에도 박교수는 오로지 피아노실력만을 보고 선발했다.
     
    임 씨는 박 교수와 음악적 교류뿐만 아닌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지도를 받으며 지난 학기 피아노실기부분에서 전체 1등을 차지했으며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공연에 참여하고 있다.

    박 교수는 "20개의 건반을 동시에 누르는 청음 테스트에서 종현이는 모든 음을 정확하게 맞춘다"며 "종현학생은 하나님이 저에게 주신 선물 같은 아이"라고 말했다.
     
    임 씨는 최근 SNS와 유튜브에 자신의 연주영상을 올리며 세상과 소통을 시작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