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숨진 '김혜경 법카 의혹' 참고인 신용카드…선결제에 사용



경인

    숨진 '김혜경 법카 의혹' 참고인 신용카드…선결제에 사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아내 김혜경 씨가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최근 불거진 '과잉 의전' 등 논란에 대해 사과 기자회견에서 고개숙여 인사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아내 김혜경 씨가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최근 불거진 '과잉 의전' 등 논란에 대해 사과 기자회견에서 고개숙여 인사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배우자 김혜경 씨에 대한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던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이 남성의 신용카드가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수사당국에 따르면 경찰은 숨진 A씨의 신용카드를 경기도청 총무과 소속 전 사무관이자 피의자 신분인 배모씨가 선결제 용도로 사용한 정황을 포착했다.

    배씨는 김 씨의 개인 음식값을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하는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A씨의 신용카드로 음식값의 일부를 결제한 뒤 이후 이를 취소하고 다시 법인카드로 결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같은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최근 A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참고인 조사 이후인 지난 26일 수원시 영통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정확한 사인을 파악하기 위해 A씨 시신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 의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