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이유, 잠실 주경기장 단독 콘서트…韓 여성 가수 최초



가요

    아이유, 잠실 주경기장 단독 콘서트…韓 여성 가수 최초

    오는 9월 17~18일 이틀 동안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아이유의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오는 9월 17~18일 이틀 동안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아이유의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가수 아이유가 한국 여성 가수 중에서는 처음으로 잠실 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아이유가 오는 9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The Golden Hour) : 오렌지 태양 아래'를 개최한다"라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잠실 주경기장에서 열린다는 것이 가장 큰 포인트다. 객석이 약 4만~5만 석에 달하는 잠실 주경기장은 오랫동안 가수들이 꿈꾸는 무대로 꼽혀왔다. 한국 여성 가수 중 잠실 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은 아이유가 처음이다.

    그동안 조용필, 서태지, 이문세, 이승철, 이승환, H.O.T., 신화, god, 동방신기, JYJ 엑소, 방탄소년단, 싸이 등이 무대에 올랐다. 해외 가수 중에는 마이클 잭슨, 폴 매카트니, 콜드플레이, 레이디 가가 등이 이곳에서 콘서트를 열었다.

    9월 18일은 아이유의 데뷔일이다.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2019년 '러브, 포엠'(Love, Poem) 이후 약 3년 만에 공연을 여는 아이유는 자신의 14주년 데뷔일에 맞춰 새 공연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당시 서울 공연은 예매 시작 1분 만에 양일 전 석이 매진돼 놀라운 인기를 입증했다.

    앞서 아이유는 지난 26일 오전 공식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 '더 골든 아워'라는 이미지를 올려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27일 오후에는 메인 포스터를 올려 콘서트 개최를 공식화했다.

    한계 없는 스펙트럼으로 팬들에게 더 새롭고 다양한 무대를 선사해, 함께 보내는 순간 자체를 더없이 행복한 시간으로 만들 것이라는 포부가 담긴 이번 공연은 아이유의 무수한 히트곡으로 꾸며진다. 여기에 이번 공연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구성을 더했다.

    지난해 발표한 정규 5집 타이틀곡 '라일락'(LILAC) 응원법을 최근 영상으로 공개한 아이유는 현재 단독 콘서트 '더 골든 아워 : 오렌지 태양 아래' 준비에 전념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