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맨유의 3호 영입…175cm 단신 센터백 마르티네스



맨유의 3호 영입…175cm 단신 센터백 마르티네스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트위터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트위터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에릭 텐 하흐 감독이 아꼈던 수비수를 영입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는 27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아약스에서 수비수 리산드로 마르티네스를 영입했다. 계약기간은 2027년 6월까지, 그리고 1년 연장 옵션이 포함됐다"고 전했다.

아르헨티나 출신 마르티네스는 2019년부터 아약스를 통해 유럽 무대에서 활약했다. 아약스에서 에릭 텐 하흐 감독의 신뢰를 얻었고, 맨유로 이적했다. 180cm도 안 되는 단신 센터백이지만, 2021-2022시즌 아약스 올해의 선수로 뽑힐 정도로 빼어난 활약을 펼쳤다.

마르티네스는 "훌륭한 구단에 입단해 영광이다. 이 순간을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면서 "운이 좋게 경력 내내 좋은 팀에서 뛰었다. 맨유도 마찬가지다. 텐 하흐 감독과 코칭스태프,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라면 해낼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고 말했다.

전 소속팀 아약스에 따르면 마르티네스의 이적료는 5737만 유로(약 765억원)다. 여기에 1000만 유로(약 135억원) 옵션이 붙는다.

티렐 말라시아, 크리스티안 에릭센에 이은 맨유의 3호 영입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