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 대통령, 대우조선해양 사태 "기다릴 만큼 기다리지 않았나"[영상]



대통령실

    윤 대통령, 대우조선해양 사태 "기다릴 만큼 기다리지 않았나"[영상]

    옐런 美재무부 장관과의 만남에 "정치안보 동맹에서 경제안보 동맹으로 구체화하는 진전된 내용"
    낮은 지지율 관련 "원인은 언론이 더 잘 알지 않나…노력하는 것일 뿐"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대우조선해양 노사 갈등이 장기화되는 것과 관련해 "국민이나 정부나 많이 기다릴 만큼 기다리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서 기자들과 만나 "산업 현장에 있어서 그리고 노사 관계에 있어서 노든 사든 불법이 방치되거나 용인되어서는 안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오후 예정된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과의 만남에 대해서는 "양측에서 어떤 협의된 논의가 있는 건 아니"라면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방한했을 때 합의된 내용, 한미동맹의 정치안보 동맹에서 경제안보 동맹으로 더 구체화하는, 좀 더 진전된 내용이 있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최근 윤 대통령의 국정수행평가와 관련한 여론조사에서 부정적 여론이 높은 부분과 관련해서는 "원인은 언론이 잘 아시지 않나. 원인을 잘 알면 어느 정부나 잘 해결했겠죠"라며 "노력하는 것일 뿐"이라고 답했다.

    이는 지난 4일 같은 질문에 "선거 때 선거운동을 하면서도 지지율은 별로 유념치 않았다"며 "별로 의미가 없는 것"이라고 한 것과 달라진 답변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