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슈퍼맨, 충격의 탈락' PBA 개막전 챔피언, 1회전에서 덜미



스포츠일반

    '슈퍼맨, 충격의 탈락' PBA 개막전 챔피언, 1회전에서 덜미

    올 시즌 프로당구 개막전 챔피언 조재호가 16일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1회전 탈락의 아픔을 맛봤다. PBA올 시즌 프로당구 개막전 챔피언 조재호가 16일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1회전 탈락의 아픔을 맛봤다. PBA
    그야말로 충격의 1회전 탈락이다. 올 시즌 프로당구 개막전 챔피언이 첫 판에서 짐을 쌌다. '슈퍼맨' 조재호(NH농협카드)가 최대 이변의 희생양이 됐다.

    조재호는 16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128강전에서 윤성수에 덜미를 잡혔다. 세트 스코어 1 대 3(14-15 5-15 15-2 10-15) 패배를 안았다.

    2022-2023시즌 개막전 챔프가 무너졌다. 조재호는 지난달 '블루원리조트 챔피언십'에서 다비드 사파타(블루원리조트)를 꺾고 PBA 첫 정상에 올랐다. 대한당구연맹 랭킹 1위로 PBA에서 2번 준우승에 머물며 다소 구겨졌던 국내 최강의 자존심을 세웠다. 그러나 시즌 2번째 대회에서 불의의 일격을 당했다.

    이날 조재호는 1세트부터 18이닝까지 가는 등 초반 감을 잡지 못해 애를 먹었다. 그 사이 윤성수가 차곡차곡 점수를 쌓으며 1, 2세트를 따냈다. 조재호는 3세트를 8이닝 만에 15 대 2로 따내며 반격하는 듯했다.

    하지만 4세트 승부처 뒷심이 부족했다. 조재호는 3이닝까지 뱅크샷 1개를 포함해 8점을 따내며 6점 차로 앞서갔다. 조재호는 그러나 6이닝째 10 대 7로 추격을 허용하더니 7, 8이닝 공타에 그쳤고, 그 사이 윤성수가 7이닝 3점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특히 윤성수는 8이닝째 승부수를 띄웠다. 과감한 2뱅크 샷 등 4점을 몰아쳐 매치 포인트를 잡았고, 압박감을 느낀 조재호가 또 다시 득점에 실패한 가운데 9이닝째 승부를 결정지었다.

    16일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1회전에서 올 시즌 개막전 챔피언 조재호를 꺾는 파란을 일으킨 윤성수. PBA16일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 1회전에서 올 시즌 개막전 챔피언 조재호를 꺾는 파란을 일으킨 윤성수. PBA1965년생인 윤성수는 2부 격인 드림 투어 출신이다. 1부 투어 진출 여부를 가리는 큐스쿨 차순위인 윤성수는 이번 대회 와일드카드 자격으로 출전해 대어를 낚았다.

    조재호 외에도 스페인의 다비드 마르티네스(크라운해태), 신정주(하나카드) 등 챔피언 출신 선수들이 1회전에서 탈락했다. 4회 준우승을 거둔 강자 강민구(블루원리조트)도 정광필에 세트 스코어 1 대 3으로 패했다.

    앞서 '최강'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웰컴저축은행)과 '왼손 괴인'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그리스∙하나카드) 등은 무난히 1회전을 통과했다. '베트남 강호' 마민캄(NH농협카드), 응우옌 꾸억 응우옌(하나카드)을 비롯해 '공포의 목장갑' 황지원 등이 서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은 오는 21일까지 펼쳐진다. 당구 전문 채널 빌리어즈TV를 비롯해 PBA & GOLF, MBC SPORTS+, SBS SPORTS 등 TV와 유튜브(PBA TV, 빌리어즈TV), 네이버 스포츠, 카카오 TV, 아프리카 TV 등 인터넷을 통해 전 경기가 생중계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