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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의 시작 보여줄 기념비적 제품"…푸조, 9년 만에 '뉴 308'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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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변화의 시작 보여줄 기념비적 제품"…푸조, 9년 만에 '뉴 308' 출시

    핵심요약

    최신 엠블럼 장착한 첫 신차…세계화·고급화 등 새 시대 전환
    낮고 길어진 차체…적재 용량 412리터에서 최대 1323리터까지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쉬한 해치백…주관 뚜렷한 MZ 세대 공략
    알뤼르·GT 등 두 가지 트림 출시…가격, 각각 3680만 원·4230만 원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이 6일 서울 강남구 식물관PH에서 열린 미디어 행사에서 '뉴 푸조 308'을 소개하고 있다. 김승모 기자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이 6일 서울 강남구 식물관PH에서 열린 미디어 행사에서 '뉴 푸조 308'을 소개하고 있다. 김승모 기자
    푸조가 최신 엠블럼을 장착한 첫 신차인 '뉴 푸조 308'을 선보였다.

    푸조는 6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식물관PH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뉴 푸조 308(뉴 308) 국내 출시를 공식화했다. 9년 만에 완전변경을 통해 탄생한 뉴 308은 해치백으로, 이른바 MZ세대를 겨냥한 모델이다.

    푸조는 뉴 308이 단순한 세대 변경이 아닌, 완전히 달라진 푸조의 전략과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브랜드 최초로 장착된 새 엠블럼은 지난 212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면서 고급 시장을 공략하려는 의지를 보여준다.

    뉴 푸조 308. 김승모 기자 뉴 푸조 308. 김승모 기자
    특히 푸조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접하기 힘든 해치백 스타일인 뉴 308을 통해 주관이 뚜렷하고 남들에게 주목받는 것을 즐기며 '나'를 위한 소비에 의미를 두는 MZ 세대를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308은 푸조의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함께 디자인 메시지를 담은 모델이다. 사자 머리를 형상화한 엠블럼은 최신 디자인과 기술을 접목해 크롬의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질감을 살리면서도 레이더 전파를 방해하지 않는 희귀 초전도 금속인 인듐을 사용해 높은 강성을 갖췄다.

    뉴 푸조 308 최신 엠블럼. 김승모 기자 뉴 푸조 308 최신 엠블럼. 김승모 기자
    외관은 뉴 308의 강력한 무기로 꼽힌다. 긴 보닛 라인과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라인 등은 역동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푸조의 최신 플랫폼인 'EMP2(Efficient Modular Platform) V3'를 적용해 이전 대비 60mm 늘어난 휠베이스는 탑승자의 편의와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담보한다.

    전면은 날카롭고 정교한 헤드램프 디자인, 사자의 송곳니 형상을 한 주간주행등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면서도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준다.

    후면의 LED 테일램프는 푸조의 상징인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했으며, 스모크 글라스로 감싸 좌우 리어램프를 잇는 디테일은 시각적으로 차를 더 넓어 보이게 한다. 낮은 루프 라인은 공기 저항과 소음을 저감시켜 공기저항계수가 0.28Cd에 불과하다.

    뉴 푸조 308 실내. 김승모 기자 뉴 푸조 308 실내. 김승모 기자
    뉴 308은 운전자와 탑승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와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실내는 최신 기술과 다양한 인테리어 소재를 통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대시보드와 중앙 콘솔에 운전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들이 운전자를 향해 있으며, 나머지는 충전 구역과 수납공간으로 분리해 편의성에 집중했다.

    기존 7인치에서 10인치로 커진 고해상도 중앙 터치 스크린은 사용하기 쉽고 응답성이 빠르다. 그 아래 위치한 터치식 'i-토글 디스플레이(GT 트림 제공)'는 필요에 따라 공조, 전화,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등을 전환해 제어 버튼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운전자 기호에 맞게 중앙 스크린 뒤쪽부터 도어패널까지 이어진 앰비언트 LED 라이팅은 8개 색상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2대의 전화를 동시에 연결 가능하다.

    휠베이스를 늘려 널찍한 탑승 공간과 해치백의 강점인 트렁크 용량도 동급 최대 수준이다. 적재 용량은 기본 412리터에서 최대 1323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다.

    뉴 푸조 308. 김승모 기자 뉴 푸조 308. 김승모 기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탑재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사각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를 기본으로 갖췄다.

    특히 GT 트림은 풀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장착해 마주 오는 차량이나 전방 차량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최적의 조사각을 유지해 운전자뿐 아니라 상대 운전자의 안전까지 책임진다.

    뉴 308은 1.5리터 블루HDi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131마력과 최대 30.6kgm의 성능을 낸다. 변속기는 기존 6단에서 8단 자동으로 변경, 소형화를 통해 연료 소비를 최대 7%까지 절감했으며 출력 및 주행감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뉴 푸조 308. 김승모 기자 뉴 푸조 308. 김승모 기자
    뉴 308은 편의·안전 품목에 따라 알뤼르와 GT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판매 가격은 알뤼르가 3680만 원, GT가 4230만 원이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미디어 행사에 참석해 "푸조의 새로운 얼굴이 될 뉴 푸조 308은 업마켓, 즉 고급화를 지향하고 푸조의 가치를 높여 미래로 나간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준다"면서 "특히 우리 변화의 시작을 한국 시장에서 보여줄 기념비적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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