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검찰, 아파트 붕괴사고 현대산업개발 전 경영진 등 추가 기소

뉴스듣기


광주

    검찰, 아파트 붕괴사고 현대산업개발 전 경영진 등 추가 기소

    뉴스듣기

    앞서 검찰 현대산업개발 현장소장 등 11명 업무상 과실치사 등의 혐의로 기소
    총 17명과 법인 4곳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관련해 기소

    HDC 현대산업개발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 현장. 광주시소방본부 제공HDC 현대산업개발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 현장. 광주시소방본부 제공
    검찰이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와 관련해 현대산업개발 전 경영진 등을 추가로 기소하며 사실상 수사를 마무리했다.

    광주지방검찰청 형사3부(장윤영 부장검사)는 1일 업무상 과실치사상 등 혐의로 HDC 현대산업개발 하원기 전 건설본부장 겸 대표이사(현 상임자문)와 권순호 전 대표이사(현 상임고문), 현장 관계자 3명, 하청업체 관계자 1명, 법인 1곳을 불구속 기소했다.

    앞서 검찰은 현대산업개발 현장소장 등 11명(6명 구속·5명 불구속)을 업무상 과실치사 등 혐의로 기소했다. 이로써 시공사 관계자 등 총 17명, 법인 4곳을 재판에 넘겨졌다.

    이들은 현장 안전 관리에 책임이 있었지만 하부층 동바리(지지대)를 설치하지 않은 채 공사가 진행되게 지시하거나 이를 방치해 지난 1월 중순 발생한 광주 서구 현대아이파트 아파트 붕괴 사고로 6명이 숨지고 1명이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에서 직접·보완수사를 통해 현대산업개발 전 간부의 업무상과실치사상 등 혐의 및 건설기술진흥법위반 혐의까지 추가로 확인했다.

    검찰 관계자는 "책임자들에게 각 책임에 상응하는 형이 선고될 수 있도록 공소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대형 건설사고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통해 사고의 근본적 원인과 책임자를 규명함으로써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