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CBS노컷뉴스 박요진 기자
尹 넉 달 만에 재구속 기로…특검, 신병 확보 땐 수사 전방위 확대
순직해병 특검, 김태효 전 차장 11일 조사…VIP 격노설 관련
노상원 前 사령관 추가 구속 기로…법원 "오늘 중 결정"
尹, 구속영장심사 직접 출석…9일 오후 2시 15분 심문 윤석열 전 대통령의 재구속 여부를 가를 내란특검 구속영장 심사가 9일 오후 진행되는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은 직접 출석할 예정이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오는 9일 오후 2시 15분 서울중앙지법 남세진(사법연수원 33기)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다.
순직해병특검, 김계환 前 사령관 소환…'VIP 격노설' 집중 조사 순직해병 특검이 윤석열 정권 대통령실로부터 채상병 순직 사건 수사와 관련해 이른바 'VIP격노설'을 전달받은 통로로 지목된 김계환 전 해병대사령관을 소환 조사 중이다.
특검, 尹 2차 소환해 '고강도 조사' 예상…조사자 교체도 일축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사건을 수사 중인 조은석 내란특검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 2차 소환 조사 전날에도 윤석열 정부 국무위원과 대통령실 핵심 참모를 동시에 불러 조사하는 등 혐의 다지기에 주력했다.
해병특검, 'VIP격노설' 수사 본격화…내주 김계환 등 소환 채상병 사망 사건과 수사방해 의혹을 수사하는 순직해병특검이 내주부터 이른바 'VIP 격노설'에 대한 수사에 본격 착수한다. 정민영 특별검사보는 4일 오전 서울 서초구 특검 사무실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다음 주부터 이른바 'VIP 격노설' 관련 조사를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란특검, '계엄 뒷수습' 집중 규명…순직해병 특검, 핵심 피의자 출금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 중인 내란특검이 윤 전 대통령의 측근인 김주현 전 대통령실 민정수석과 김성훈 전 대통령경호처 차장을 동시에 소환해 조사했다.
내란특검, 尹재판 증인 72명 추가 신청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사건을 수사 중인 내란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우두머리 혐의 재판의 증인을 72명 추가로 신청했다. 앞서 검찰이 신청한 증인 38명을 포함할 경우 110명에 달한다.
검찰, '부당대출 의혹' 농협중앙회 본부 압수수색 검찰이 NH농협은행의 부당대출 의혹을 수사 중인 가운데 3일 농협중앙회 본부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이준동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부터 농협은행의 부당대출 혐의와 관련해 농협중앙회 본부 일부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선관위 투입' 군 간부 "떳떳하지 못한 일에 연루 생각 들었다" 내란 특검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 재판을 검찰 특수본에서 이첩받아 공소 유지를 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윤 전 대통령 측과 특검이 법정에서 공방을 벌였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이첩 절차에 문제가 있어 무효라고 주장했지만 특검 측은 인계에 이첩이 포함되는 만큼 납득할 수 없는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순직해병 특검, 이종섭·김계환 등 출국금지…공개 소환 원칙 순직해병 특검이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과 김계환 전 해병대 사령관 등 핵심 수사 대상자들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
대법, '라돈 검출' 대진침대 손해배상 첫 확정 대법원이 발암물질인 라돈이 검출된 매트릭스를 제조·판매한 대진침대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위자료를 지급해야 한다고 확정했다.
내란특검, 한덕수 등 줄소환…김건희·채상병 특검도 수사 개시[박지환의 뉴스톡] [앵커] 내란 특검이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안덕근 산업부 장관, 유상임 과기정통부 장관을 소환해 비상계엄 당시 국무회의와 관련한 의혹 조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닻 올린 순직해병 특검 '4개팀' 구성…임성근 소환 조사 중 순직해병 특검이 수사 대상 사건들을 4개 수사팀에 나눠 배분하고 본격적인 수사에 돌입했다. 특검팀은 수사 개시 첫날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을 불러 업무상 과실치사 의혹과 김건희씨 측근을 통한 구명 로비 의혹 등에 대한 조사에 나섰다.
헌재, '李대통령 재판 연기' 헌법소원 3건 각하…1건 심리 중 헌법 제84조를 근거로 이재명 대통령의 형사 재판들이 잠정 연기된 것과 관련해 헌법재판소에 제기됐던 헌법소원 4건 중 3건이 각하됐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재는 지난달 24일 일반 국민이 제기한 '헌법 제84조 위헌확인' 헌법소원 심판 청구를 각하했다.
'사법농단 혐의' 무죄 확정, 임성근 전 부장판사 형사보상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일선 판사들의 재판에 개입해 이른바 '사법농단' 혐의로 기소됐지만 대법원에서 무죄가 확정된 임성근(사법연수원 17기) 전 고등법원 부장판사가 형사보상금을 받게 됐다.
닻 올리는 순직해병 특검…첫날 임성근 소환, '과실치사' 입증 주목 이명현 순직해병 특검팀이 2일 수사를 본격 개시하며 핵심 피의자인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을 첫 소환 조사한다. 고(故) 채수근 상병이 속했던 부대 총책임자인 임 전 사단장을 대상으로 업무상과실치사 혐의 및 수사 외압을 통한 '불법 구명로비' 의혹 등을 집중적으로 캐물을 것으로 예상된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