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통일부, 100억 규모 대북영양보건협력사업 12월까지 연장



통일/북한

    통일부, 100억 규모 대북영양보건협력사업 12월까지 연장

    핵심요약

    교추협 서면 의결, DMZ 전시 추진에도 6억6천만원 지원

    연합뉴스연합뉴스
    통일부는 30일 대북 영양·보건협력을 추진하는 국내 민간단체에게 사업 당 5억 원, 총 100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의 기간을 오는 12월까지 6개월가량 연장하기로 했다.
     
    통일부는 이날 제327차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를 서면으로 개최해 오는 30일 종료할 예정인
    대북 영양·보건협력 정책사업의 사업 기간을 오는 12월 10일까지 연장하기로 의결했다. 
     
    이 사업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한 취약계층의 인도적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국내 민간단체들이 추진하는 대북 영양·보건협력 사업에 한 사업 당 5억 원 내에서 총 100억 원을 남북협력기금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 2021년 9월 말부터 신청을 받았다. 
     
    통일부는 "코로나19 발생으로 인한 북한 주민의 인도적 상황 악화, 민간단체의 사업기간 연장 요청 등을 고려해 사업 기간을 12월 10일까지 연장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통일부는 "이번 안건 의결을 통해 이번 사업이 북한 주민들의 인도적 상황 개선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정부는 앞으로도 정치·군사적 상황과는 관계없이 북한 주민의 인도적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인도적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는 DMZ 평화통일문화공간 전시를 추진하는 데 남북협력기금에서 6억6천1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통일부는 "DMZ의 평화적 이용과 남북교류협력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남북출입사무소 일대에 조성한 전시 공간 등을 보다 많은 국민들이 일상의 평화를 향유할 수 있는 문화거점으로 개방‧활용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출입사무소 개소 20주년을 맞아 '출경 아카이브展'을 개최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