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에어비앤비 "전 세계 숙소에서 파티 금지"



국제일반

    에어비앤비 "전 세계 숙소에서 파티 금지"

    • 2022-06-29 06:50
    연합뉴스연합뉴스
    숙박 공유업체 에어비앤비가 28일(현지시간) 숙소에서 파티를 여는 것을 전 세계적으로 금지하기로 했다.

    에어비앤비는 이날 주위에 지장을 주는 파티와 행사를 영구적으로 금지한다고 발표했다고 경제매체 CNBC가 보도했다. 대규모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하룻밤 숙소를 예약하는 '파티 하우스'도 역시 금지된다.

    에어비앤비는 2019년 한 숙소에서 총격 사건이 벌어져 5명이 숨진 뒤 잠정적인 파티 금지 조치를 내렸는데 이번에 이를 항구화한 것이다.

    이 숙박임대 플랫폼은 2020년 8월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터지자 모든 파티에 대한 금지 조치를 전 세계적으로 확대했다. 이후 파티를 벌였다는 신고 건수가 전년보다 44% 감소했다.

    에어비앤비는 "잠정적인 금지 조치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며 "이에 따라 오늘 이 금지 조치를 우리의 정책으로 공식 명문화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외진 숙소를 빌린 이용자들이 주인이 없을 때 사람들을 초청해 파티를 벌이는 것을 모두 단속할 수는 없는 실정이다.

    에어비앤비는 파티 금지 규정을 위반한 이용자는 계정 일시 정지부터 퇴출에 이르는 제재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1년의 경우 6600여명의 이용자가 파티 금지 위반으로 일시 정지 조치를 당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