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통령실, 김창룡 경찰청장 사의에 의아…"어, 왜 그러지?"[영상]



대통령실

    대통령실, 김창룡 경찰청장 사의에 의아…"어, 왜 그러지?"[영상]

    "대통령이 순방을 가시는데 사의를 표명해…'어, 왜 그러지?'하는 생각"

    김창룡 경찰청장이 27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의 입장 발표를 한 후 청사를 나서고 있다. 류영주 기자김창룡 경찰청장이 27일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의 입장 발표를 한 후 청사를 나서고 있다. 류영주 기자
    대통령실은 27일 김창룡 경찰청장이 사의를 표명한 것과 관련해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이면서 바로 사표가 수리될 가능성은 낮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기자들에게 공지를 통해 "김 청장의 사의를 받아들일지 여부는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추후에 결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김 청장이) 사표를 제출했는지 계속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경청장 등 해경 지휘부가 사표를 제출한 직후 윤석열 대통령이 반려했던 것과 이번 사안을 비교하는 기자의 질문에 "해경 (지휘부가) 사의 표명했던 것과는 경우가 다르지 않나"라며 "우리로서는 대통령이 순방을 가시는데 사의를 표명한 것에 대해 '어, 왜 그러지?'하는 생각이 들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표 수리 여부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순방 일정을 소화하기 때문에 당장 사표 수리는 어렵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앞서 경찰청은 이날 오전 김 청장이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임기를 약 한 달 앞둔 시점이다.

    최근 행정안전부가 비대해진 경찰을 견제하기 위해 경찰국을 신설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에 대한 반발과 치안감 인사가 2시간 만에 번복되는 과정에서 윤 대통령이 "국기 문란"이라고 질책한 것 등이 반영된 사의 표명으로 보인다.

    김 청장의 사의가 수용될 경우, 윤희근 차장 직무대행 체제로 경찰청이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