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코웨이, R&D 투자 역대 최대…기술 경쟁력 강화 나서

뉴스듣기


전국일반

    코웨이, R&D 투자 역대 최대…기술 경쟁력 강화 나서

    뉴스듣기

    국내외 특허 등록 약 2천여 건

    코웨이 노블 정수기 4종. 코웨이 제공코웨이 노블 정수기 4종. 코웨이 제공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연구개발(R&D) 투자를 확대하며 기술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27일 코웨이에 따르면 지난해 코웨이의 R&D비용은 전년대비 약 15% 증가한 약 480억 원에 달했다. 이는 역대 최대 수준이다. 통상 환경가전 업체 R&D비용은 약 200억 원 내외로 알려져 있다.

    코웨이 R&D 투자는 넷마블 인수 이후 대폭 확대됐다. 넷마블 인수 전과 비교하면 R&D비용은 지난 2019년 380억 원에서 약 30%가량 증가했다.

    이같은 R&D 투자는 국내외 특허를 통한 혁신 제품 개발 및 원천 기술 확보로 이어지고 있다. 코웨이가 현재 보유한 국내외 특허 등록 건은 약 2천여 건으로 집계된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코웨이 제공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코웨이 제공
    지난 2019년 1107건 수준이던 특허 등록 건은 2021년 1946건에 달하고 상표권 등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은 약 6500여 건에 이른다.

    특히 지난해 코웨이가 선보인 가전 브랜드 '노블'은 올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잇따라 수상하는 등 눈길을 끌고 있으며 국내 정수기 최초로 선보인 무빙 파우셋 기술, 국내 인덕션 최초로 화구의 경계를 없앤 올프리 스마트 오토 센싱 기술 등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아이콘 정수기2. 코웨이 제공아이콘 정수기2. 코웨이 제공
    이밖에 녹조, 미세플라스틱 등 총 94종의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아이콘 정수기2'를 선보인 것과 더불어 필터의 수명을 극대화해 4인 가구 기준 12개월간 사용이 가능한 POE 필터 개발에 성공하는 등 POE 필터 시장 진출도 공식화했다.

    코웨이는 올해도 R&D 투자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 발표한 올해 경영 가이던스에서 고객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IT 투자 및 혁신 제품 개발을 위한 R&D 투자를 강화해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겠는 입장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꾸준한 R&D 투자를 기반으로 혁신 기술력을 탑재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역량 강화를 통해 미래 선도 기술을 확보, 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