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너도 다시 살 수 있기를…" 6명에게 새 생명 주고 하늘나라로 간 동생



사회 일반

    "너도 다시 살 수 있기를…" 6명에게 새 생명 주고 하늘나라로 간 동생

    • 2022-06-24 17:01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21일 우상명(32) 씨가 심장, 간장, 신장(좌)·췌장, 신장(우). 안구(좌), 안구(우)를 기증해 생명을 살렸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우상명 씨. 연합뉴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21일 우상명(32) 씨가 심장, 간장, 신장(좌)·췌장, 신장(우). 안구(좌), 안구(우)를 기증해 생명을 살렸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우상명 씨. 연합뉴스

    불의의 사고로 뇌사판정을 받은 30대 남성이 장기기증을 통해 6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났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21일 우상명(32) 씨가 심장, 간장, 신장(좌)·췌장, 신장(우). 안구(좌), 안구(우)를 기증해 생명을 살렸다고 24일 밝혔다.

    우 씨는 지난 10일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한 뒤 119를 통해 병원에 이송돼 치료를 받았지만 결국 뇌사상태가 됐다.

    주위 사람들에 따르면 경남 거제에서 태어나 조선소에서 일한 그는 다정다감하고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것을 좋아하는 착한 성격이었다고 한다. 축구를 즐기며 여행과 드라이브를 하면서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했다.

    기증원은 가족들이 우 씨가 장기 하나로라도 남아서 남은 생을 살아줬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증에 동의했고 마지막 가는 길에 사회에 도움이 돼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길 바랐다고 설명했다.

    기증원에 따르면 우 씨의 형은 "누군가의 생명을 살리고 그 안에서 너도 다시 살 수 있기를 바란다. 좋은 일을 하고 하늘나라로 가는 것이니 행복하고 즐겁게 지내길 바란다"고 우 씨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