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 대통령, 박순애‧김승희 장관 후보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대통령실

    윤 대통령, 박순애‧김승희 장관 후보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핵심요약

    박순애·김승희 후보 청문보고서 재송부…김승겸 합참의장도 포함
    여야, 원구성 협상 지연…오는 29일까지 재송부 기한

    왼쪽부터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김승겸 합동참모본부장 후보자. 대통령실·국방부 제공왼쪽부터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김승겸 합동참모본부장 후보자. 대통령실·국방부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송부를 국회에 요청했다. 아울러 김승겸 합동참모의장 후보자에 대한 보고서 송부 요청도 포함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해당 후보자들에 대한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했다며 "송부 기한은 오늘부터 7일 간으로 오는 29일까지"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이 오는 29~30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 정상회의 참석을 앞둔 가운데 귀국 이후 이들에 대한 임명 강행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여야가 후반기 원 구성을 두고 평행선을 달리고 있어 김창기 국세청장에 이어 국회 인사청문회 없이 임명 강행에 무게가 실린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1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나토 회의에 가기 전에 (재송부를) 요청하고, (답변 기한을) 넉넉히 해서 보내기로 했다"고 언급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