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일전 완패' 황선홍 감독 "라인업·전술 모두 내 잘못"



축구

    '한일전 완패' 황선홍 감독 "라인업·전술 모두 내 잘못"

    황선홍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황선홍 감독. 대한축구협회 제공한일전 완패에 황선홍 감독이 고개를 떨궜다.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은 12일(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파흐타코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년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8강에서 일본에 0대3으로 완패했다. 5회째인 U-23 아시안컵에서 4강에 들지 못한 것은 처음이다.

    특히 일본은 2024년 파리 올림픽을 준비하면서 21세 이하로 대표팀을 꾸렸다. 그럼에도 3골 차 완패를 당했다.

    황선홍 감독은 "선발 라인업과 전술에 관한 것은 내 실수다. 뜻대로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황선홍 감독은 일본을 상대로 다소 의외의 라인업과 전술을 꺼냈다. 조별리그에서 활약한 조영욱(FC서울), 오세훈(시미즈 에스펄스)을 벤치에 앉힌 채 시작했다. 또 풀백 김태환(수원 삼성)을 측면 공격수로 올리기도 했다. 결과는 실패였다.

    황선홍 감독은 "일본은 준비가 잘 됐다. 비록 우리도 많은 기회를 만들었지만, 득점으로 연결하지 못했다"면서 "팬들의 성원에 감사드리고, 아시안컵이 이렇게 끝나게 된 것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지난해 9월 U-23 대표팀 사령탑으로 선임된 황선홍 감독의 임기는 2024년 파리 올림픽까지. 다만 올해 9월 예정됐던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이후 중간평가를 하기로 했다. 아시안게임은 연기됐지만, 아시안컵 결과는 참담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