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세훈·김동연 화기애애 "주민 삶에 여야 따로 없어…3자 협의체 만들자"



서울

    오세훈·김동연 화기애애 "주민 삶에 여야 따로 없어…3자 협의체 만들자"

    오 시장 "서울·경기·인천 3자 협의체 구성 추진하자"
    김 당선인 "경기도민 삶의 질 향상…서울시와 윈윈"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13일 서울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회동을 하고있다. 박종민 기자오세훈 서울시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13일 서울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회동을 하고있다. 박종민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13일 만나 교통, 주거 등 수도권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여야 당적이나 진영을 넘어 수도권 시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자고 입을 모았다.

    오 시장과 김 지사는 이날 오전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면담을 갖고 "3자(서울·경기·인천) 협의체 구성을 조속히 추진해 수도권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정책을 함께 추진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서울 경제활동을 위해 경기도에서 출퇴근 하는 경기도민이 170만명"이라며 "주거, 교통, 폐기물, 각종 환경 문제 등 서울 수도권의 2500만 시민과 도민들이 밀접한 관계를 맺고 살아가고 있다"며 "서울·경기·인천이 함께 마음을 모아서 준비하고 시행해야 하는 정책들이 정말 많고 또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3차 협의체를 구성해 수도권 주민들이 겪을 수 있는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관련 정책을 펴는 것이 필요하다"며 "여기에는 당적도 지역도 없으며 오늘의 만남을 계기로 그런 논의 구조가 이어지고 정착되는데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 당선인은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고 서로 협조하고 양보할 것은 양보하면서 서울시와 윈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서울시민이나 경기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나 서울, 지방, 경기도를 위해 여야·지연·이념이 어딨나, 경기도와 서울시가 윈윈할 수 있는 협력관계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시장님도 좋은 파트너다. 오 시장님, 천 시장님과 함께 3자가 만나 협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오 시장과 김 당선인의 이번 회동은 6·1 지방선거 이후 첫 만남으로 김동연 당선인의 요청에 오 시장이 화답하며 성사됐다. 서울시는 20여분간 면담을 가진 두 사람이 서울 수도권 지자체 간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