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나이지리아서 무장 괴한이 성당 공격…"최소 50명 사망"



국제일반

    나이지리아서 무장 괴한이 성당 공격…"최소 50명 사망"

    • 2022-06-06 10:46
    구글맵 캡처구글맵 캡처
    나이지리아에서 5일(현지시간) 무장괴한이 미사가 진행 중인 성당을 공격해 수십 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AP 통신 등이 보도했다.

    나이지리아 국회의원인 오군몰라수이 올루월레 등에 따르면 이날 남서부 온도 주(州)에서 무장 괴한들이 성 프란체스코 성당을 공격했다.

    당시 성당에는 성령강림절을 맞아 미사를 보기 위해 신도들이 운집한 상황이었다고 그는 덧붙였다.

    하원의원 아델레그베 티밀레인은 괴한들이 미사를 집전하던 신부도 납치했다고 전했다.

    로티미 아케레돌루 온도 주지사는 트위터에 "마음이 아주 무겁다. 우리의 평화와 평온이 민중의 적에게 공격받았다"고 안타까워했다.

    치안 당국은 아직 구체적인 사망자 수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다만 티밀레인 의원은 사망자가 최소 50명에 이른다고 전했다.

    현장에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에는 피로 물든 성당 내부에 신도들이 숨진 채 쓰러져 있고 주변의 사람들이 흐느껴 우는 모습이 담겼다.

    이날 공격의 배후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나이지리아의 많은 지역이 무장단체의 발호로 치안이 불안한 상태였다. 비록 농민들과 목축업자들이 종종 충돌하는 경우가 있지만 온도 주는 나이지리아에서 가장 안전한 곳으로 여겨져 왔다.

    다른 국회의원인 올루월레는 "역사상 이렇게 험악한 사건은 처음 겪는다. 너무 심하다"고 개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