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기기증 하고 떠난 딸에 건넨 엄마의 '마지막 인사'



사회 일반

    장기기증 하고 떠난 딸에 건넨 엄마의 '마지막 인사'

    • 2022-06-03 15:11
    장기기증 후 떠난 김지연씨.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연합뉴스장기기증 후 떠난 김지연씨.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연합뉴스
    갑작스러운 두통을 호소하다 뇌사 상태에 빠진 30대 여성이 장기기증으로 새로운 생명을 선물하고 세상을 떠났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김지연(39)씨가 지난달 25일 충북대병원에서 심장, 폐, 간, 췌장, 양쪽 신장과 이 밖의 조직을 기증하고 숨졌다고 3일 밝혔다.

    1983년 경북 영주에서 태어난 김씨는 지난달 16일 갑작스러운 두통에 어머니와 함께 응급실에 내원해 진료를 받던 중 급격히 상태가 나빠졌다. 응급 수술을 받았지만 결국 뇌사 상태가 됐다.

    3년 전 결혼한 김씨는 집을 꾸미는 일을 좋아하고 간단한 음식을 하더라도 주변 사람과 나누는 것을 즐겨하는 따뜻한 사람이었다고 한다.

    김씨의 가족은 수술 후 '희망이 없다'는 주치의의 말을 듣고 고통스러웠지만 "누군가에게 희망을 주고 다른 생명을 살릴 수 있다면 지연이가 살아있는 것과 같다"는 생각에 장기기증을 결심했다.

    기증원 측은 김씨가 장기기증으로 6명을 살렸고, 조직기증으로 100여명에게 희망을 줬다고 밝혔다.
    김씨의 어머니는 "짧은 생을 살다 떠나면서도 네 몸을 아끼지 않고 나눠 준 숭고한 마음이 하늘에 닿아 부디 좋은 곳에서 편안하길 바란다"고 딸에게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