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덕수 총리 "미접종 해외입국자 8일부터 격리의무 해제"



보건/의료

    한덕수 총리 "미접종 해외입국자 8일부터 격리의무 해제"

    "국제선 조속히 정상화…항공권 부족 등 국민 불편 가중"
    '방역 구멍' 우려에 "입국前 PCR·신속항원검사 등은 유지"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해외 입국장 전용 코로나19 검사센터의 외국인들. 연합뉴스영종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해외 입국장 전용 코로나19 검사센터의 외국인들. 연합뉴스
    오는 8일부터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가 국내로 입국할 때 의무적으로 적용됐던 '7일 격리'가 사라진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다행히 이번 주에도 확진자 감소세가 뚜렷하게 이어지고 있다. 병상가동률은 10%대를 유지하는 등 여력이 충분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는 안정된 방역상황과 의료대응 여력을 감안해 일상회복의 폭은 더욱 넓히고 국민 불편을 최소화해나가겠다"며 "먼저 해외입국 관리체계를 개편하겠다"고 부연했다.
     
    같은 날부터 인천국제공항의 항공 규제도 전면 해제된다.
     
    한 총리는 "국제선 항공도 조속히 정상화하겠다"며 "현재 인천공항은 항공편수와 비행시간을 제한하고 있어, 항공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에 따라 항공권 부족, 가격상승 등 국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며 "항공수요에 따라 항공편이 적기에 운영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다만, 입국 전에 음성 확인 차 실시하는 PCR(유전자 증폭) 검사 또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입국 후 3일 이내에 이뤄지는 PCR 검사의무는 유지된다.
     
    한 총리는 "정부는 방역상황 호전에 안주하지 않고 재유행 등에 대비해 의료대응체계를 철저히 정비해 나가겠다"며 "아울러 국민 눈높이에서 과도한 방역조치가 없는지 살펴보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