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초박빙, 피말리는 접전" 보수성향 하윤수 부산 교육감 당선

뉴스듣기


부산

    "초박빙, 피말리는 접전" 보수성향 하윤수 부산 교육감 당선

    뉴스듣기
    핵심요약

    보수성향 하윤수 후보, 50.84% 득표해 당선 확정
    김석준 후보와 표차이 2만 3천여표, 1.69% 불과
    민선 첫 맞대결로 진행된 교육감 선거, 초박빙 승부

    6.1 부산 교육감 선거에서는 피말리는 접전끝에 보수 성향의 하윤수(60)후보가 당선됐다. 연합뉴스 6.1 부산 교육감 선거에서는 피말리는 접전끝에 보수 성향의 하윤수(60)후보가 당선됐다. 연합뉴스 
    6.1 부산 교육감 선거에서는 피 말리는 접전 끝에 보수 성향의 하윤수(60) 후보가 승리를 거머쥐었다.

    하 후보는 50.84%인 70만 4069표를 얻어 상대 후보인 현 교육감 김석준 후보(49.15%, 68만 771표)를 따돌렸다.

    두 후보의 표 차이는 2만 3298표로 1.69%에 불과했다.

    또, 무효표인 4만 2204표에도 훨씬 미치지 못하는 초접전 대결을 벌였다.

    민선 첫 맞대결로 진행된 이번 부산교육감 선거는 역대급 초접전 승부가 펼쳐졌다.

    1일 오후 7시 30분 지상파 방송 3사의 출구조사 결과에서는 하윤수 후보가 52.3%를 득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김석준 후보의 예측 득표율 47.7%보다 4.6%포인트로 앞섰다.

    하지만, 개표가 시작되자 김 후보가 간발의 차이로 계속 앞서가며 우위를 점했다.

    상황은 오전 2시쯤, 개표율이 60%를 넘어서면서 역전됐다.

    하 후보가 김 후보를 앞서는 골드크로스가 이뤄졌고, 이후 표 차이를 계속 벌리면서 새벽 4시를 훌쩍 넘어서 승리를 확정 지었다.

    전 부산교대 총장, 교총 회장을 역임한 하 후보는 교육감 선거에 처음 도전해 당선됐다.

    김 후보는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부산교육 4년의 막중한 중책을 맡겨주셔서 감사하다"며 "부산발 교육혁명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