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방송3사 출구조사 앞서



대전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 방송3사 출구조사 앞서

    국민의힘 김 후보 54.1% 득표율 기록, 민주당 양승조 후보 45.9%
    대전시장, 세종시장 1%안팎으로 초박빙 상황 예고…개표 예의주시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 캠프에서 캠프관계자들과 지지자들이 방송3차 출구조사에서 앞서는 것으로 발표되자 환호성을 지르며 기뼈하고 있다. 인상준 기자국민의힘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 캠프에서 캠프관계자들과 지지자들이 방송3차 출구조사에서 앞서는 것으로 발표되자 환호성을 지르며 기뼈하고 있다. 인상준 기자방송3사 출구조사에서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지사 후보가 앞서는 것으로 조사됐다.
     
    제8회 지방선거 코로나19 확진자 투표가 마감된 1일 오후 7시 30분쯤 방송3사 출구조사에서 김 후보는 54.1%의 지지율로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후보(45.9%)를 8%포인트 가량 앞서는 것으로 집계됐다.
     
    방송3사 출구조사 결과에서 김 후보가 앞서는 것으로 발표되자 김 후보 캠프에서 이를 지켜보던 지지자들과 관계자들은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두 후보간 격차가 두자리수는 아니지만 예상보다 큰 차이를 보여 안심하는 분위기도 연출됐다. 
     
    방송3사 출구조사 발표가 나오기 전인 오후 7시쯤부터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지사 캠프에는 지지자들이 삼삼오오 모여들기 시작했다. 지지자들은 긴장된 가운데 출구조사 결과를 기다렸다. 이 자리에는 이명수 충남도당위원장과 이정만 천안병, 이창수 천안병 당협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김 후보는 개표가 시작된 이후 당선이 유력하게 되면 캠프를 방문해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눌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지사 후보 캠프 관계자들이 방송3차 출구조사가 발표되자 안타까워하고 있다. 인상준 기자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지사 후보 캠프 관계자들이 방송3차 출구조사가 발표되자 안타까워하고 있다. 인상준 기자반면, 양승조 후보캠프에는 투표 마감 30여분을 앞두고 박수현 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문진석 국회의원, 이정문 국회의원 등 캠프관계자와 지지자 100명이 모여 기대와 불안감 속에 출구조사 결과를 기다렸다.
     
    출구조사 결과 양 후보가 8%포인트 가량 뒤지는 것으로 나타나자 이들은 일제히 탄식을 내 뱉으며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일부 관계자들은 끝까지 개표를 지켜봐야 한다며 서로를 격려하기도 했다.

    한편, 대전시장과 세종시장 등 나머지 충청권 광역단체장 방송출구조사에서는 모두 1%안팎에서 경합을 벌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