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 46개 선거구 무투표 당선…제도 개선 목소리



전남

    전남 46개 선거구 무투표 당선…제도 개선 목소리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2문화센터에 설치된 삼성2동 제1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를 하고 있다. 이날 투표는 오전 6시를 기해 전국 1만 4465곳의 투표소에서 일제히 진행됐다. 박종민 기자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2문화센터에 설치된 삼성2동 제1투표소에서 유권자들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를 하고 있다. 이날 투표는 오전 6시를 기해 전국 1만 4465곳의 투표소에서 일제히 진행됐다. 박종민 기자
    6.1지방선거에서 전남 46개 선거구가 단독 입후보 등으로 무투표 선거구가 되어 투표용지가 지급되지 않았다.

    보성군수 김철우 후보와 해남군수 명현관 후보가 각각 단독으로 입후보해 무투표 선거구가 됐다.

    또 전남 광역의원 선거구 26곳이 무투표로 투표용지가 없었고, 기초의원 선거구 3곳, 기초 비례대표 15곳의 선거구도 유권자들이 투표하지 않았다.

    무투표 선거구는 투표를 실시하지 않고 선거일에 그 후보자를 당선인으로 결정한다.

    무투표 당선이 많아질 경우 유권자의 투표 의지를 떨어트리는 만큼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