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내 최대규모 실내 꽃 박람회 6월 3일 대구 엑스코서 개막



대구

    국내 최대규모 실내 꽃 박람회 6월 3일 대구 엑스코서 개막

    대구시 제공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플라워쇼인 제13회 대구 꽃 박람회가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4일 동안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137개 기관이 786개 부스를 마련해 참가하고, 유명 플로리스트 600여 명의 화훼 작품과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진다.

    '꽃으로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한 '주제관(내맘속 정원)'과 12개 대형작품이 선보이는 전시관을 비롯해 대구시와 경북도, 고양시 등 지자체 화훼단체가 참가하는 '지자체관', 야생화, 난, 분재, 희귀식물, 테라리움, 다육식물, 생활 꽃꽂이 등이 전시되는 '일반 조성관'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는 국내 화훼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제18회 코리아컵플라워디자인경기대회'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화훼인들의 실력을 겨루는 화훼상품 경진대회, 화환문화 개선을 위한 신화환 경진대회, 청소년들의 소질 발굴 및 직업 체험의 장이 될 수 있는 학생부 경진대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한일압화교류전, 꽃 해설투어, 닥터플라워, 부케쇼, 힐링클래스, 그린시티포럼, 꽃차 클래스, 플라워미니연주회, 2015년 인터플로라 월드컵 아시아 최초 세계 1위 수상자인 최원창 작가의 전시회도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화훼 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힐링원예종합체험존, 어린이 체험, 다육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으며, 플라워 아웃렛, 청년창업농관 등을 통해 꽃을 구매할 수도 있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플라워쇼인 만큼 다양한 작품과 부대행사들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시민들이 대구꽃박람회가 선사하는 향긋한 꽃향기로 일상의 활기를 되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