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동연 '비정규직 노동자 휴가비 지원 확대' 공약 발표



경인

    김동연 '비정규직 노동자 휴가비 지원 확대' 공약 발표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27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부인 정우영 씨와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27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부인 정우영 씨와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비정규직 노동자 휴가비 지원 확대'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아프면 쉬기, 코로나19가 온 세상을 덮친 이후 귀가 닳도록 들었던 이 말이 허울처럼 느껴지는 분들이 있다"며 "비정규직 노동자와 특수형태근로 종사가 특히 그렇다"고 밝혔다.
     
    이어 "고용불안이나 경제적 이유로 휴식이 필요해도 쉴 수 없는 분들의 쉴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비정규직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을 확대하겠다"며 관련 공약을 제시했다.
     
    우선 플랫폼노동자가 급증하는 변화에 발맞춰 이들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제도를 설계하고 홍보를 강화하는 등 더 많은 이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이용대상을 확대해 플랫폼노동자들까지 지원 대상에 포함되도록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휴가자에 대한 대체인력 지원 등 제도 개선 방안도 함께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일하는 모든 사람이 행복한 경기도, 누구나 제대로 쉴 권리를 보장받는 경기도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 동행캠프 관계자는 "노동자들의 쉴 권리는 제도적․법률적으로 개선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관련 제도가 있어도 쉬지 못하는 많은 노동자들이 있다는 것에 주목했다"며, "이번 공약은 노동자들의 '쉴 수 있는 여건 조성'에 중점을 둔 것으로 '쉴 권리'가 중요하다는 사회적 인식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