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미녀 프로볼러' 박가률, 거침없는 9연속 스트라이크로 2승 달성



스포츠일반

    '미녀 프로볼러' 박가률, 거침없는 9연속 스트라이크로 2승 달성

    '제3회 900글로벌 우먼스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박가률. 한국프로볼링협회'제3회 900글로벌 우먼스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박가률. 한국프로볼링협회
    프로볼링 미녀 스타 박가률(27·팀 ㈜삼호테크·14기)이 통산 2승을 달성했다.

    박가률은 26일 경기도 안산시 더킹볼 볼링경기장에서 열린 '제3회 900글로벌 우먼스 챔피언십' 결승에서 박진희(팀 피엔비우창·5기)를 제압했다. 9연속 스트라이크를 앞세워 267 대 227 낙승을 거뒀다.

    2시즌 연속 우승이다. 지난해 프로 데뷔한 박가률은 12월  '2021 태백산컵 여자프로볼링대회'에서 첫 정상에 오른 뒤 5개월 만에 다시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박가률은 초반 2연속 스트라이크를 잡으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3프레임에서 싱글 핀 미스를 범하기도 했지만 4프레임부터 경기 종료까지 9연속 스트라이크로 박진희를 압도했다.

    왼손 볼러 박가률은 2019년까지 실업 창원시청에서 뛴 뒤 프로로 전향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대회가 없었으나 지난해 두각을 나타내더니 올해도 정상에 올랐다.

    경기 후 박가률은 "데뷔 2시즌 만에 2승을 달성할 수 있어 영광"이라면서 "경기 초반 3프레임에서 손에 땀이 많이 나 미스를 범했지만 큰 걱정은 없었고 오히려 내 투구 라인과 레인 패턴이 워낙 잘 맞아 떨어져 많은 스트라이크를 기록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특히 어머니가 경기장에 응원을 왔는데 우승을 차지할 수 있어 더 기쁘다"고 활짝 웃었다.

    '제3회 900글로벌 우먼스 챔피언십' 단체전 우승을 차지한 팀 피엔비우창 선수들과 한국프로볼링협회 김언식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협회'제3회 900글로벌 우먼스 챔피언십' 단체전 우승을 차지한 팀 피엔비우창 선수들과 한국프로볼링협회 김언식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협회
    4번 시드 박진희는 4강전 격인 3위 결정전에서 2번 시드 안경미(팀 트랙·15기)에 총 5개의 스트라이크를 몰아쳐 201 대 158로 이겼다. 그러나 결승에서 박가률의 거침 없는 기세를 넘지 못했다. 신인 안경미는 데뷔 첫 TV 파이널 진출에 만족해야 했다.

    박진희는 대신 단체전 결승에서 팀 피엔비우창 동료 전귀애, 최현숙과 팀 에보나이트(유현이/임가혜/지은솔) 격파에 힘을 보탰다. 팀 피엔비우창은 206 대 196으로 정상에 오르며 아산 이충무공컵 패배를 설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