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서울 강서구 마곡 통합신청사 청사진 나왔다…"기본설계(안) 점검"

뉴스듣기


서울

    서울 강서구 마곡 통합신청사 청사진 나왔다…"기본설계(안) 점검"

    뉴스듣기

    통합신청사 건립 설계용역 기본설계 완료보고회

    강서구 마곡 통합신청사 조감도. 강서구 제공강서구 마곡 통합신청사 조감도.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마곡지구에 들어서는 통합신청사 건립을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점검했다.
     
     구는 25일 노현송 구청장을 비롯해 사업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서구 통합신청사 건립 설계용역 기본설계 완료보고회'를 열고 △통합신청사 시설배치 △평면계획 △주차시설 등 기본설계(안)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통합신청사는 마곡동 745-3번지 일대 2만 244㎡ 대지에 구청사, 구의회, 보건소, 주민 편의시설이 공존하는 형태로 조성된다. 오는 2026년 완공이 목표다.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이 25일 오후 강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강서구 통합신청사 건립 설계용역 기본설계 완료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강서구 제공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이 25일 오후 강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강서구 통합신청사 건립 설계용역 기본설계 완료보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강서구 제공
    구는 통합신청사를 주민과 소통하는 열린 공간이자 문화청사로, 통합행정서비스가 가능하고 휴식과 여가가 있는 미래 지향적인 스마트청사로 건립해 강서구의 랜드마크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노현송 구청장은 "강서구의 통합신청사 건립은 발전된 명품도시 강서의 위상에 걸맞은 품격 있는 청사로 미래도시를 향하는 상징이 될 것"이라며 "통합신청사가 미래 강서발전을 이끄는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단계별 계획과 절차들을 순조롭게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