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준석, 安 경기지사 단일화 주장에 "선대위 방침과 달라"



경인

    이준석, 安 경기지사 단일화 주장에 "선대위 방침과 달라"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무소속 강용석 후보의 단일화 문제를 놓고 안철수 경기 성남 분당갑 보궐선거 후보와 마찰을 빚고 있다.

    안 후보는 19일 분당 선거사무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박빙구도로 흐르고 있고 강용석 무소속 후보가 여론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3~5% 득표하는데, 그건 실체가 있는 것"이라며 "승패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여권 단일후보가 좀 더 승리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단일화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이어 단일화 방식을 묻는 질문에는 "제가 당사자가 아니니까 두 분이서 결심해야 할 문제"라면서도 "가능한 잘 합의가 돼 단일 후보로 양자 대결 구도가 형성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준석 (가운데)국민의힘 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이준석 (가운데)국민의힘 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전북 전주시 전북대 앞에서 시민인사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선대위 방침과 다른 메시지를 내려면 상의를 했으면 좋겠다"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또 "선대위원장을 하라고 할 때는 안 하더니 선거 전체를 지휘하고 싶은 것 같은데 그런 것을 하시려면 선대위원장을 했어야 한다"며 "본인은 이제 지역구에서 주민에 봉사하겠다고 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전날에도 "저는 어느 누구에게도 경기지사 후보 단일화 관련 이야기를 들은 바 없으며 단일화라는 용어 자체가 부적절하다"며 "여당 입장에서 대통령에게 선거 개입 의혹을 제기하는 세력과의 단일화는 검토도 할 이유가 없다"고 말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