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뮤지컬 '광주' 5월 18일 공연실황 중계…이지훈·정동화



공연/전시

    뮤지컬 '광주' 5월 18일 공연실황 중계…이지훈·정동화

    핵심요약

    네이버TV와 네이버NOW 통해 5월 18일 오후 7시 중계

    공연 제작사 라이브 제공 공연 제작사 라이브 제공 뮤지컬 '광주'가 오는 18일 오후 7시 네이버TV와 네이버NOW를 통해 공연 실황을 중계한다.

    이날 중계하는 실황 영상은 지난 1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막내린 세 번째 시즌의 공연을 촬영했다.

    '광주'는 2019년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광주문화재단의 '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1980년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항쟁한 광주 시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고선웅이 작·연출을 맡았다.

    이번 방송에는 '윤이건' 역에 이지훈, '박한수' 역에 정동화, '정화인' 역에 문진아, '문수경' 역에 최지혜가 출연한다.

    윤이건은 '님을 위한 행진곡'의 실제 주인공인 윤상원 열사를 모티프로 한 인물이고 박한수는 광주의 참상을 목격한 후 진실에 눈뜨는 505부대 편의대원이다. 정화인은 학생과 시민군을 헌신적으로 돌보는 황사음악사 주인, 문수경은 신념이 투철한 야학교사다.

    '광주'는 오는 14~15일 광주 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다시 한번 관객을 만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