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5월 가정의 달 광고시장 훈훈…방역완화·성수기 광고 활발

뉴스듣기


전북

    5월 가정의 달 광고시장 훈훈…방역완화·성수기 광고 활발

    뉴스듣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2022년 5월의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Korea Advertising Index)를 106.9로 발표했다.
     
    통계청 국가승인통계인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매월 국내 57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자료다. 해당 업종 광고주 중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또한 매체별 5월 광고비 집행 전망도 별도로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5월 KAI 종합지수는 106.9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늘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든 매체에 걸쳐 광고비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매체별로는 온라인(105.4), 케이블TV(105.2), 지상파TV(104.2)의 광고비가 4월보다 특히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전월 대비 5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매체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전월 대비 5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매체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 
    광고주가 실제로 지출한 광고비를 집계한 4월 동향지수는 105.9로 조사돼, 전망치(106.4)와 유사한 수준의 광고비 집행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 광고경기 동향 및 전망지수.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월별 광고경기 동향 및 전망지수.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

    업종별로는 주류 및 담배, 식료품 및 음료, 비영리단체 및 공공기관,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 등의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광고주들은 광고비 집행이 늘어난 사유로 5월 가정의 달 캠페인을 비롯해, 방역 완화에 대한 기대와 성수기 시즌 대비 캠페인 실시 등을 꼽았다.
    전월 대비 5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업종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전월 대비 5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 업종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제공
    본 조사자료는 공공데이터로 제공되며, 코바코 통계 시스템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서 조사보고서 및 결과치를 각각 내려받을 수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