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싸이·BTS 슈가 협업 '댓 댓' 73개국 아이튠즈 1위

뉴스듣기


가요

    싸이·BTS 슈가 협업 '댓 댓' 73개국 아이튠즈 1위

    뉴스듣기
    '댓 댓' 뮤직비디오 유튜브 화면 캡처 '댓 댓' 뮤직비디오 유튜브 화면 캡처 가수 싸이와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협업한 댄스곡 '댓 댓'(That That)이 이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30일 싸이의 소속사 피네이션에 따르면, 싸이가 5년 만에 발표한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 '댓 댓'이 미국, 일본, 캐나다 등 73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댓 댓'이 실린 앨범 '싸다9' 역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대만 등 3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댓 댓' 뮤직비디오 유튜브 화면 캡처 '댓 댓' 뮤직비디오 유튜브 화면 캡처 '댓 댓'은 싸이와 슈가가 공동 작업한 결과물이다. 슈가는 프로듀싱은 물론 피처링, 뮤직비디오 출연까지 했다.

    싸이는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9집 발매 프레스 청음회에서 "고맙게도 슈가가 먼저 프로듀싱을 제안했고, 정말 정성스럽게 함께 작업했다"며 "뮤직비디오 찍을 때도 슈가가 고생을 많이 했다. 고마운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1일 오후 2시 현재 '댓 댓'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3970만 건을 기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