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힘, 성남시장 후보 확정…여론조사 둘러싼 갈등은 여전



경인

    국힘, 성남시장 후보 확정…여론조사 둘러싼 갈등은 여전

    신상진 전 의원, 경선 앞두고 여론조사업체 선정 문제 제기
    논란 속에서 신 전 의원 성남시장 경선에서 승리
    김민수 전 당협위원장 "신 전 의원 억측이 경선에 영향 미쳐"

    신상진 전 국회의원. 캠프 측 제공신상진 전 국회의원. 캠프 측 제공
    국민의힘 경기도당이 6·1 지방선거 성남시장 후보를 확정했지만 갈등의 불씨가 사라지지 않고 있다.

    31일 국민의힘 경기도당에 따르면 전날 성남시장 후보 경선에서 신상진 전 국회의원이 김민수 전 성남분당을 당협위원장과 박정오 전 성남시부시장를 꺾고 후보로 확정됐다.

    이번 경선은 지난 28~29일 치뤄진 권리당원(50%)·일반시민(50%) 여론조사 결과를 토대로 결정됐다. 조사는 한국공공관리연구원이 맡았다.

    신 전 의원은 여론조사 직전인 지난 27일 한국공공관리연구원과 김 전 위원장과의 연관성을 주장하며 경기도당에 여론조사업체 교체를 요청했다.

    당시 신 전 의원은 "한국공공관리연구원 이사진 구성을 보면 상지대 A교수와 중앙대 B교수가 포함돼 있는데 A교수는 해당 여론조사업체의 초대 연구원장으로, 김민수 예비후보의 출신 대학인 상지대 교수로 재직 중"이라며 "B교수도 중앙대 창업경영대학원 창업학 박사인 김 예비후보와 관련이 있다는 의혹을 사기에 충분하다"고 밝혔다.

    그러나 경기도당은 이 같은 요구에 대해 기각 결정을 내렸고, 신 전 의원은 중앙당에 같은 내용의 요구를 전달했다.

    김민수 전 분당을 당협위원장. 캠프 측 제공김민수 전 성남분당을 당협위원장. 캠프 측 제공
    이에 김 전 위원장은 "경기도당에서 기각당한 경선 여론조사업체 공정성을 재차 언급하는 신 예비후보 측의 행동은 심각한 명예훼손이고 왜곡된 정보로 국민의힘의 명예를 심각하게 실추시켰다"며 신 전 의원을 중앙당 윤리위원회에 제소했다.

    결국 갖은 논란속에서도 여론조사는 한국공공관리연구원이 맡아 신 전 의원이 최종 후보로 선정됐지만 양측의 갈등은 계속되고 있다.

    김 전 위원장 측은 신 전 의원의 억측이 공천 결과에 영향을 미쳤다며 대응을 예고하고 있다.

    김 전 위원장은 "(신 전 의원은)당원 투표 바로 전날에 언론을 동원해 마치 내가 여론조사업체와 결탁한 것처럼 몰아가 경선에 영향을 미쳤다"며 "일단 오늘 중으로 생각을 정리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