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명보 울산 감독의 불만 "ACL 홈 텃세는 어느 정도까지?"



축구

    홍명보 울산 감독의 불만 "ACL 홈 텃세는 어느 정도까지?"

    'K리그1 자존심 지켜라' 울산·대구, ACL 조별리그 최종 관문

    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울산 현대 홍명보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전북 현대는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이젠 울산 현대와 대구FC 차례다.
       
    울산과 대구가 2022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16강 진출을 위해 마지막 여정에 나선다.

    울산과 대구는 30일 오후 각각 조호르 다룰 탁짐(말레이시아), 라이언 시티(싱가포르)와 2022 ACL 동아시아권역 조별리그 6차전을 치른다.
       
    K리그1 디펜딩 챔피언 전북은 마지막 6차전 결과에 상관없이 H조에서 일찌감치 16강 티켓을 확보했다. 함께 조별리그에 나선 K리그1 팀인 울산과 대구도 16강 진출의 7부 능선을 넘었다.

    다만 자력으로 16강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남은 경기를 승리해 조 1위를 확보해야 한다. 조 2위를 할 경우 상위 3개 팀만 오른다. 울산과 대구의 마지막 상대는 공교롭게도 두 팀에게 패배를 안겼던 동남아팀.
       
    대구FC 가마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대구FC 가마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I조 2위 울산 홍명보 감독은 29일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내일 마지막 경기까지 왔다.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일단 상대와 한 경기를 해봤고 전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었기 때문에 내일 경기는 잘 준비해야 할 것 같다"며 승리를 다짐했다.
       
    다만 경기장에서 사전 훈련을 할 수 없는 환경에는 아쉬움을 밝혔다.

    홍 감독은 "우리가 오늘 훈련하는 훈련장과 내일 경기할 수 있는 경기장은 (잔디) 환경이 완전히 다르다"면서 우려를 전했다. 이어 "홈팀에게 주어지는 어드밴티지가 어느 정도까지인지 의문이 든다"며 "그 점에 대해서는 AFC에서 좀 더 면밀하게 관찰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F조 1위 대구 가마 감독은 "(태국) 부리람에 온 이후로 많은 경기들을 열심히 치러왔고 내일 경기는 16강으로 가기 위한 마지막 경기다"면서 좋은 결과를 약속했다. 그는 "우리는 16강 진출을 위해 여기 왔다며 "우리에게 온 기회를 꼭 잡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