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검수완박' 거듭 반대…"독립된 국가수사국 설치해야"



대구

    홍준표, '검수완박' 거듭 반대…"독립된 국가수사국 설치해야"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로 확정된 홍준표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하고 있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에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홍 의원은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검찰은 공소제기와 유지만 하고, 공수처, 검경 수사권 모두 폐지하고, 한국형 FBI로 독립된 국가수사국을 설치해 국가수사국에서만 모든 수사를 담당하게 하는 수사체계 개편을 하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유명무실한 공수처, 중대범죄수사청, 검찰, 경찰 등 수사를 잡다한 기관에 흩어버리는 이유가 무엇인지 의아스럽다"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검찰이 정치검찰로 변질된 지 오래인데, 그걸 개혁하려면 단순 명료하게 독립된 국가수사국 설치 하나만 있으면 되는데, 아직도 검찰과 줄다리기 하면서 미몽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정치권이 안타깝다"고 썼다.
     
    홍준표 의원 SNS 캡처홍준표 의원 SNS 캡처
    홍 의원은 지난 23일에도 '검수완박'에 대해 "정치수사를 통해 늘 정권의 앞잡이만 해온 검찰의 자업자득"이라며 검찰을 비판했다.
     
    '모래시계' 검사 출신인 홍준표 의원은 "정치수사를 통해 늘 정권의 앞잡이만 해온 검찰의 자업자득이다. 정의로운 검사가 사라진 시대에 니들이 그걸 이제와서 부정할수 있을까?"라고 일갈했다.
       
    홍 의원은 그러면서 자신은 아직도 정의로운 검사를 갈구하고 있으며, '검수완박' 중재안에 반대한다고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