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도 金총리도 '유퀴즈' 출연 거절당해…탁현민 "CJ 의 거짓말"



대통령실

    文대통령도 金총리도 '유퀴즈' 출연 거절당해…탁현민 "CJ 의 거짓말"

    지난해 4월 청와대에서 文대통령 출연 제의했지만 CJ측에서 거절
    김부겸 총리도 10월에 출연 타진했다가 거절, 탁현민 "CJ의 거짓말 심각한 문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방송 캡처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방송 캡처
    윤석열 당선인이 출연한 예능프로그램을 두고 문재인 대통령과 김부겸 국무총리가 과거에 출연을 타진했지만, CJ측이 거절했다는 사실이 연이어 밝혀졌다.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은 21일 문재인 대통령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을 타진했으나 거절당했다고 밝혔다.

    탁 비서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작년 4월과 그 이전에 청와대에서 대통령과 청와대 이발사, 구두 수선사, 조경담당자의 프로그램 출연을 문의한 바 있다"면서 "그때 제작진은 숙고 끝에 CJ전략지원팀을 통해 '프로그램 성격과 맞지 않다'는 요지로 거절 의사를 밝혀왔고, 우리는 제작진의 의사를 존중해 더이상 요청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의 유퀴즈 출연 타진과 관련한 미디어오늘의 보도에 CJ ENM 측이 '문 대통령 쪽에서 유퀴즈 출연을 요청한 적이 없다'고 밝힌 데 대해 정면 반박한 것이다.

    탁 비서관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유퀴즈 출연은 문제가 없다. 비록 시청자들의 각기 다른 판단은 있을 수 있어도 그의 출연 자체는 제작진과 출연자들이 결정할 문제"라면서도 "윤 당선인의 출연 여부와는 별개로 청와대를 상대로 한 CJ의 거짓말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탁 비서관은 "우리가 제작진의 거절을 군말 없이 받아들인 것은 그 프로그램을 존중해서였다"면서 "어떤 프로그램이 어떤 외압으로 인해 제작에 영향을 받는 것을 원치 않았고, 그러한 태도가 문화예술을 배려하는 가장 올바른 태도라고 믿어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도 윤석열 당선인의 출연이 오로지 제작진의 판단이었다고 믿고 싶다. 그때는 대통령과 청와대 사람들의 출연이 프로그램 성격과 맞지 않았다고 판단했고, 지금은 판단이 달라져서 윤 당선인의 출연이 결정됐다고 해도 좋다"며 "다만 바라는 것은 어떠한 외압도 없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오로지 제작진의 판단만을 제작의 원칙으로 삼기를 바랄 뿐"이라고 덧붙였다.

    김부겸 국무총리도 해당 프로그램 출연을 타진했다 거절당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총리실은 지난해 10월쯤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관련해 국민과 소통할 방법을 찾던 중 김 총리의 '유퀴즈' 출연을 제안했지만, 결국 '프로그램 성격상 정치인 출연은 곤란하다'며 출연 요청을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전날 '유퀴즈'에 출연해 사법시험 준비와 검사 재직 시절 에피소드와 당선 소회, 최근 일상에 관한 이야기를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