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서울시장, 100% 국민경선 선출"…송영길·박주민 회생



국회/정당

    민주당 "서울시장, 100% 국민경선 선출"…송영길·박주민 회생

    핵심요약

    당 비대위, 오늘 비공개 회의서 "결선투표, TV토론 1회 이상" 결정
    고용진 수석대변인 "내일까지 추가 후보 영입 노력"…이낙연, 박영선 등 포함

    연합뉴스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에 대한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공천 배제 결정을 취소하고 100% 국민 경선을 치르기로 했다.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는 21일 국회에서 비공개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고용진 수석대변인이 회의 직후 기자들에게 밝혔다.
     
    고 수석대변인은 "서울시장 후보는 100% 국민경선으로 한다"면서 "결선투표를 실시하고 TV 토론을 1회 이상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 두 사람에 대한 배제 없이 이들을 포함해 22일까지 추가로 후보를 영입하고, 거기에서 적정 숫자를 경선에 포함해 후보를 정하는 것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고 수석대변인은 이어 "최종적으로는 지금의 현실적 문제와 우리 후보들의 경쟁력을 감안했을 때 두 분을 배제하지 않고 가는 게 좋겠다고 얘기됐고, 비록 이견이 있는 비대위원도 있었지만 그것에 따랐다"고 부연했다.
     
    '이낙연 전 대표와 박영선 전 장관 접촉'에 대한 질문에는 "여러 분들을 접촉할 계획이다. 최종적으로 의사 표시가 안 되신 분들은 추가 접촉하는 노력을 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대위는 전날 회의에서 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의 '송영길·박주민 공천 배제' 결정을 놓고 서울시장 공천 문제를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하면서 이날 다시 회의를 열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