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애인의 날 맞이한 극장들, 문화 및 사회 참여 기획 마련



영화

    장애인의 날 맞이한 극장들, 문화 및 사회 참여 기획 마련

    롯데시네마, 강북노원연대 7개 기관의 발달장애인 100여 명 영화 관람 진행
    CGV, 광주첨단에 장애인 직업훈련센터 개관

    롯데시네마 제공롯데시네마 제공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롯데시네마와 CGV 등 극장들도 장애인의 문화 참여와 사회적 참여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롯데시네마는 지난 18일 오후 롯데시네마 노원에서 서울 강북노원연대 7개 기관의 발달장애인과 종사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문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해피메모리즈(Happy Memories)'라는 롯데시네마의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다양한 계층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밀접한 여가 생활이라는 영화 관람이 발달장애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으나 일반인들과 동일하게 문화생활 경험을 제공하고, 또래와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서울 강북노원연대 종사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발당장애인 분들과 영화관 방문이라 다들 설레는 마음으로 1시간 일찍 영화관에 방문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나눔 행사들이 계획되고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영화산업이 어렵지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팬데믹 이전과 같이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앞으로도 모든 계층이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를 통해 더 많은 나눔을 드릴 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GV광주첨단에 개관한 직업훈련센터 내 아이 갓 에브리씽(I got everything) 카페 모습. CGV 제공CGV광주첨단에 개관한 직업훈련센터 내 아이 갓 에브리씽(I got everything) 카페 모습. CGV 제공CGV는 광주광역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광주광역시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CGV광주첨단에 장애인 직업훈련센터를 개관한다.
     
    장애인 직업훈련센터에서는 CGV의 카페, 매점, 플로어를 활용해 바리스타 교육, 고객 응대 훈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CGV광주첨단의 2층에 위치한 '아이 갓 에브리씽(I got everything)' 카페에서는 시청각 교육 및 음료 제조 등의 바리스타 교육이 이뤄진다. 또한 5층에 위치한 매점에서는 팝콘, 탄산음료를 제공하는 훈련과 함께 주문 및 결제 등의 고객 응대 훈련도 진행된다. 3층의 상영관 입구에서는 티켓 확인 및 상영관 안내 훈련을 진행한다.
     
    훈련 프로그램 진행 시 광주광역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의 담당자가 동행해 전문적인 훈련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업한다.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실습 훈련을 진행하지는 않지만 CGV광주첨단의 카페와 극장 공간을 활용해 현장감 있는 직업 훈련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CGV는 직업훈련센터 공간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직업 훈련 교육안 및 매뉴얼을 갖춰 체계적인 직업 훈련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극장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지역에서 직업훈련센터를 만나볼 수 있도록 각 시·도 교육청 및 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CGV는 한국장애인개발원과 협력해 2018년 CGV광주첨단에 '아이 갓 에브리씽' 카페 1호점을, 2019년 CGV연수역에 2호점을 열었다.
     
    CGV 이후민 영업마케팅담당은 "장애인의 권리 보장 및 사회 참여 기회를 증대할 수 있도록 실제 운영했던 극장 공간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광주광역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교육청과 협력해 기획했다"며 "다양한 직업 훈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감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니 장애인 직업훈련센터에서 제공하는 알찬 프로그램을 발판 삼아 더욱더 많은 장애인이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