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제철소, 주말 재능봉사 '물살' …봄바람 타고 온 손길



포항

    포항제철소, 주말 재능봉사 '물살' …봄바람 타고 온 손길

    16일 포항제철소 직원들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책장 등 가구를 제작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16일 포항제철소 직원들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책장 등 가구를 제작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포항제철소(이백희 소장)의 주말 재능 봉사활동이 다시 물꼬를 튼다.
     
    18일 포항제철소에 따르면 지난 16일 포항제철소 6개 재능봉사단은 지역 곳곳에서 합동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해 11월 이후 최대 규모의 봉사활동이었다.
     
    해양지킴이 봉사단과 클린오션봉사단은 송도해수욕장과 동해면 입암2리 바닷가에서 플로깅(Plogging·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원들은 해안으로 밀려 온 플라스틱 쓰레기부터 폐그물, 낚시용품, 폐어구 등을 수거해 해양환경정화에 앞장섰다.
     
    16일 포항제철소 직원들이 장애인복지시설 향기마을에서 주변 조경을 정돈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16일 포항제철소 직원들이 장애인복지시설 향기마을에서 주변 조경을 정돈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조경가꾸기봉사단은 흥해읍에 위치한 장애인복지시설 향기마을을 찾아 봄맞이 조경 새단장을 도왔으며, 붕어빵 봉사단은 포항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붕어빵을 직접 만들어 복지관 이용객들과 나눴다.
     
    목공예 봉사단과 에코농학봉사단은 지역사회와 나눌 가구를 제작하고 농산물을 가꾸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직원 가족들도 봉사활동에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한편,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완화됨에 따라 포항제철소는 그간 침체되었던 주말 봉사활동에 다시 물꼬를 트고, 부서별, 봉사단별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지원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