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당선인측, 이남구 임명제청에 "靑과 긴밀한 논의, 공감대 형성"



국회/정당

    尹당선인측, 이남구 임명제청에 "靑과 긴밀한 논의, 공감대 형성"

    배현진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이 15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브리핑룸에서 일일 브리핑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배현진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이 15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브리핑룸에서 일일 브리핑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측은 15일 최재해 감사원장이 신임 감사위원에 이남구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을 임명제청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와 윤 당선인의 긴밀한 논의가 있었다"고 밝혔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청와대에서 인선한 인사에 대해 당연히 윤 당선인도 존중하는 입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양측에서 공감대를 깊이 형성하고 있다"고도 했다.

    앞서 이 전 비서관은 감사원 제2사무차장으로 복귀하면서 '알박기 인사' 지적이 제기됐다. 감사원이 인수위 업무보고에서 "현 정부와 새 정부가 협의되는 경우에 제청권을 행사하는 것이 과거 전례에 비춰 적절하다"고 밝힌 바도 있어 감사위원 인선은 윤석열 정부에서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기도 했다. 하지만 윤 당선인 측이 이날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관련 논란은 일축될 것으로 보인다.

    배 대변인은 "어느 정부에 속해 있는지가 중요한 게 아니라, 윤석열 정부 인사 기준 또한 유능하고 전문성과 실력 있는 분들을 일할 수 있는 일꾼으로 내세우겠다는 기조가 있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