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근혜 만난 윤석열 "인간적 안타까움, 미안함 말씀드렸다"



국회/정당

    박근혜 만난 윤석열 "인간적 안타까움, 미안함 말씀드렸다"

    윤석열 당선인 대변인실 제공윤석열 당선인 대변인실 제공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2일 박근혜 전 대통령과 만나 과거 국정농단 특별검사와 피의자로서의 악연에 대해 미안한 심경을 전했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박 전 대통령을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했고 박 전 대통령은 "가능하면 참석하겠다"고 답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대구 달성 사저를 찾아 박 전 대통령과 회동한 뒤 기자들과 만나 "아무래도 지나간 과거가 있지 않나"라며 "인간적인 안타까움과 마음속으로 가진 미안함 이런 것을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또 "대통령님 건강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며 "대통령님이 지금 살고 계시는 생활에 불편한 점이 없는지 이야기를 나눴다"고 덧붙였다.

    동석했던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은 "일종의 악연에 대해 굉장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당선인께서도 하셨다"며 "당선인께서 박 전 대통령께서 하신 일에 대한 계승도 하고 널리 홍보도 해서, 박근혜 전 대통령의 명예를 회복하겠다는 말씀이 있었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특별한 언급 없이 담담히 들었다고 박 전 대통령 측에서 함께 배석했던 유영하 변호사가 전했다.

    윤석열 당선인 대변인실 제공윤석열 당선인 대변인실 제공윤 당선인은 박근혜 정부가 출범한 2013년 국가정보원 여론조작 사건의 특별수사팀장일 당시 수사 외압을 폭로해 좌천 당한 뒤 2016년 국정농단 사건 특별검사팀 수사팀장으로 박 전 대통령 관련 수사를 이끌었다.

    이런 악연 때문에 윤 당선인은 지난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된 이후 박 전 대통령과의 관계 회복에 신경을 써왔다. 이번 만남 역시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대구 지역을 중심으로 한 보수층의 반감을 해소하고 지지층을 결집시키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윤 당선인은 다음달 10일 열리는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 박 전 대통령을 초청했다. 권 부위원장은 "취임식 (참석)부분도 윤 당선인께서 정중하게 요청했고, 박근혜 전 대통령께서도 '가능하면 참석하겠다'고 말씀하셨다"고 했다. 이어 "두 분 사이가 뵌 지가 거의 없는 분임에도 불구하고, 어색한 만남에서 화기애애한 내용들이 굉장히 많았다"고 분위기를 전했다.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2일 오후 박근혜 전 대통령 예방을 마친 뒤 대구 달성군 유가읍 박 전 대통령 사저를 나오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2일 오후 박근혜 전 대통령 예방을 마친 뒤 대구 달성군 유가읍 박 전 대통령 사저를 나오고 있다. 인수위사진기자단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