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검수완박 반대' 김오수 출근길 호소 "국민 위한 결정 해달라"



법조

    '검수완박 반대' 김오수 출근길 호소 "국민 위한 결정 해달라"

    "민주당 의총 지켜봐야…긴 하루 될 듯"
    민주당 12일 오후 정책 의총, 검수완박 시기와 방법 결정

    김오수 검찰총장이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김오수 검찰총장이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오수 검찰총장은 12일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관련 의원총회를 앞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민과 미래를 위한 결정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김 총장은 이날 대검찰청 출근길에 취재진을 만나 민주당 의원총회에서 검수완박 법안 당론 채택 여부와 관련해 이같은 입장을 재차 밝혔다.

    그는 민주당 의총에 대해 "지켜봐야 될 것"이라면서 "긴 하루가 될 듯 하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을 위해서 미래를 위해서, 현명한 결정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간절한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이날 정책 의총을 열고 '검수완박' 시기와 방법을 결정할 방침이다. 당 내부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남은 한 달여 임기 안에 검경 수사권 논의를 마무리 지어야 한다는 쪽으로 의견이 쏠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총장은 의원들을 개별적으로 접촉해 법안 처리가 부당하다는 호소를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전날 전국지검장회의에서 "만약 검찰 수사기능이 폐지된다면 검찰총장인 저로서는 더는 직무를 수행할 아무런 의미가 없다"며 "저는 직에 연연하지 않겠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