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민 의전원 입학취소에 민주당 일부 인사 "김건희, 끝까지 지켜볼 것"



국회/정당

    조민 의전원 입학취소에 민주당 일부 인사 "김건희, 끝까지 지켜볼 것"

    핵심요약

    황희두 "윤석열 본부장 앞에 침묵하는 게 공정?"
    김용민 "최대 기득권에 대한 개혁은 속도가 생명"

    황희두 노무현 재단 이사(왼쪽)와 민주당 김용민 의원. 연합뉴스황희두 노무현 재단 이사(왼쪽)와 민주당 김용민 의원.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소속 일부 인사들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 취소 결정에 대해 반발하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본부장(본인·부인·장모) 의혹을 겨냥하고 나섰다.

    대선 기간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디지털대변인을 역임한 황희두 노무현 재단 이사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국 일가를 향한 잣대를 다른 정치인들에게도 똑같이 들이대달라는 게 편파적인 건가"라며 "주변인까지 100군데를 압수수색하며 여론전 펼쳤던 검찰이 윤석열 본부장 앞에선 침묵하는 게 공정, 정의, 상식인가?"라고 썼다.

    이어 다시 글을 올려 "'불공정의 아이콘' 김건희씨 논란에 대해선 어떻게 처리하는지 끝까지 지켜볼 예정이다"이라고 김 씨를 정조준했다. 조 전 장관을 비판하는 당내 일부 의견에 대해서는 "기승전 조국 탓하는 정치인들은 도대체 얼마나 깨끗한 삶을 살아왔는지 궁금하다"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조국 수호에 앞장섰던 김용민 민주당 의원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잔인하고 불공정한 세상을 물려주지 않겠다. 조민을 응원한다"라며 "최대 기득권에 대한 개혁은 속도가 생명이다"라고 썼다.

    김빈 전 대통령비서실 디지털소통센터 행정관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비통하다. '감히 검찰을 건드린 죄'로, 명백한 표적수사에 조국 전 장관의 일가족이 도륙당하고 있다"라며 "결국 오늘 부산대는 검찰 권력의 횡포에 알아서 머리를 조아리는 모습을 보여줬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부산대는 조민씨에 대한 명백히 부당한 결정을 당장 철회해야 한다. 아니면 이는 학교가 권력의 횡포에 굴복해 한 학생의 삶을 송두리째 앗아버린 수치스런 역사로 기록될 것"이라며 "지금 권력의 칼춤을 추는 검찰 및 기자정신을 잃은 언론은 똑똑히 들으시라. 검언개혁, 우리는 반드시 해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부산대는 이날 오후 교무회의 심의를 거쳐 조민 씨의 의전원 입학을 취소를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부산대 관계자는 "대학이 발표한 입시요강은 공적인 약속"이라며 "이를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입학 취소 결정 배경을 설명했다.

    보건복지부는 부산대로부터 의전원 입학 취소 사실을 전달 받으면 의사 면허 취소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절차에 돌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입학 취소 처분과 마찬가지로 행정절차법에 따른 절차가 남아 있어 면허 취소 여부를 결정할 때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조 전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부산대의 입학취소결정에 대해 본안판결 확정일까지 그 효력을 정지하는 집행정지신청을 접수했다"면서 "당락에 전혀 영향이 없는 경력기재를 근거로 입학허가를 취소하고 결과적으로 의사면허를 무효로 하는 것은 신청인에게 너무나 가혹한 처분"이라고 주장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