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 하이브 방문 예정 "BTS 병역 문제 때문 아냐"



문화 일반

    안철수, 하이브 방문 예정 "BTS 병역 문제 때문 아냐"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 뮤직 제공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 뮤직 제공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이 내일(2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하이브를 방문한다. 인수위 측은 'K-컬처 산업 발전'을 바탕으로 한 현장 방문 성격일 뿐, 병역 면제 및 특례 문제를 논의하는 것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신용현 인수위 대변인은 1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브리핑을 통해 해당 내용을 언급했다. 신 대변인에 따르면 안철수 위원장은 2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하이브 사옥을 방문한다.

    신 대변인은 "병역 특례 문제 때문에 가는 건 아니고, K-컬처 산업 발전 방향 (논의를) 위해 가는 것"이라면서 "그쪽에서 그렇게(병역 문제) 의제 제안할지는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우수 연예인에 관한 병역 면제나 특례 관련 논의가 인수위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지 묻자, 신 대변인은 "아니다. 없다. 안철수 위원장이 하이브를 방문하는 건, 엔터테인먼트가 산업으로서 어떻게 국가 경쟁력을 발전시키는 데 기여할 것인가 고민하는 현장 방문의 성격이지 병역 특례, 면제와는 상관없다. 인수위 차원에서는 BTS 병역에 관해 그 어떤 논의나 검토도 없다"라고 밝혔다.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박종민 기자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박종민 기자입대 시기가 다가온 멤버가 있는 만큼, 예술인 대체 복무제도에 연예인을 포함하는 것을 검토하냐는 질문에 신 대변인은 "제가 먼저 말씀드릴 순 없다"라면서도 "K-컬처 산업 발전 장애 요인에 대해 현장 의견을 수렴하러 가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저희가 먼저 묻기보다는 그쪽(하이브) 의견 경청하고 어떻게 녹여낼지는 다음 작업"이라고 설명했다.

    BTS를 대상으로 한 병역 문제를 논의하는 게 아니라, 'K-컬처 협력 방안' 논의라면 왜 하이브만 선별적으로 방문하는지 묻자, 신 대변인은 "안 위원장에게 다른 곳(관계사 및 단체)도 많으니 거기도 가보셔야 한다고 건의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문화일보는 이날 오전 안철수 위원장과 인수위 사회복지분과 위원들이 하이브 본사에 방문할 예정이며, 방탄소년단의 군 면제 방안을 검토한다고 보도했다. 이에 하이브 측은 인수위의 방문과 관련해 "확정되면 알리겠다"라고 답했다. 이후 인수위는 브리핑 자리에서 BTS의 병역 관련 논의를 위한 방문이 아니라는 점을 여러 차례 강조해 해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