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철통같은 국방력 만들어가는 중, 강한 안보를 통한 평화"[영상]



대통령실

    文대통령 "철통같은 국방력 만들어가는 중, 강한 안보를 통한 평화"[영상]

    서해 수호의 날 맞아 "한반도 안보상황 엄중, 강한 안보를 통한 평화 서해영웅에 보답하는 최선의 길"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후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열린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 관련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후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열린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 관련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북한이 장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해 한반도 안보상황이 매우 엄중해지고 있다"며 "강한 안보를 통한 평화야말로 서해 영웅들에게 보답하는 최선의 길"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도발 등으로 희생된 용사들을 기리고자 제정된 '서해 수호의 날'을 맞아 SNS에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특히 "우리는 철통같은 국방력과 평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서해수호 용사의 희생과 헌신 위에서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는 완성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로 안보 불안감이 고조된 상황에서 안보태세 강화 의지를 부각한 것으로 풀이된다.

    북한이 전날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지도 아래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 시험발사를 단행했다고 25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 캡처북한이 전날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지도 아래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 시험발사를 단행했다고 25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 캡처이어 문 대통령은 "우리 국방예산은 2020년 50조원을 돌파했고, 2022년에는 54조6천억원으로 확정되며 연평균 6.3%의 증가율을 기록했다"며 "한국형 전투기 KF-21 시제 1호기를 출고하고, 독자 개발한 3천t급 잠수함인 도산안창호함을 전력화한 것도 의미있는 성과"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한미 미사일 지침' 종료와 세계 7번째 SLBM(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발사 성공으로 우리는 국방과학기술의 새 시대를 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올해로 제2연평해전 20년이 됐고, 천안함 피격과 연평도 포격전 발발 12주기가 됐다"며 "그동안 영웅들은 결코 잊히지 않았고 압도적인 국방력으로 부활해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고 참전 용사들을 기렸다.

    또, "제2연평해전의 영웅 윤영하, 한상국, 조천형, 황도현, 서후원, 박동혁의 이름을 단 유도탄고속함은 국토수호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여 희생 장병들의 이름을 호칭했다.

    이밖에 문 대통령은 제2연평해전 조천형 상사의 외동딸 조시은 후보생과 천안함 김태석 원사의 장녀 김해나 후보생이 아버지의 뒤를 이어 충무공의 후예가 된 점과, 고(故) 정종률 상사의 배우자가 별세함에 따라 홀로 남게 된 고등학생 자녀의 생활 안정을 위한 지원방안도 강화한 점 등을 상기하며 정부가 보훈에 힘쓰고 있음을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